필리핀 납치 캐나다인 참수

♠ Canada Review 2016.04.30 06:00 Posted by SisaHan

테러조직에 납치된 생전 존 리즈델(가운데)과 로버트 홀 씨(왼쪽) 및 노르웨이인 남성.


현지 테러조직 트뤼도 총리 “잔혹살인” 비난

필리핀 휴양지에서 알카에다와 연계된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납치된 캐나다인이 참수당했다.
쥐스탱 트뤼도 연방총리는 25일 필리핀에서 납치됐던 68살의 캘거리 주민 존 리즈델이 희생됐다고 발표하고 “잔혹한 살인(cold-blooded murder)”이라고 비난했다.


리즈델은 지난 9월 필리핀의 사말섬 남쪽 휴양지에서 아부 사이야프(Abu Sayyaf) 테러조직에 의해 납치된 4명 중 한 명이었다. 당시 또 다른 캐나다인 로버트 홀과 노르웨이 남성 한 명 그리고 필리핀 여성 한 명이 함께 납치됐었다.
테러리스트들은 월요일인 25일 오후 3시까지 거액의 몸값을 지불하지 않으면 인질 중에 한 명을 죽이겠다고 협박했었다.
트뤼도 총리는 이러한 극악무도한 행위를 저지른 자들을 처벌하기 위해 필리핀 정부 및 국제사회 파트너들과 함께 대처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테러리스트가 인질을 납치해 몸값을 요구할 경우 절대 이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시간 25일 아침 필리핀의 경찰은 필리핀 남부지역에서 백인 남성의 머리가 발견됐다고 밝혔지만 신원은 밝히지 않았었다.
남은 인질들은 현재 술루지역의 졸로섬에 갇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필리핀 경찰이 전했다.
캐나다를 비롯해 많은 국가들이 테러조직으로 보고 있는 아부 사이야프는 20년 넘게 서방 여행자 또는 선교사들을 납치해 거액의 몸값을 가로채 활동하고 있는 알카에다 연계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