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개혁신학교 개강예배에 참석한 교수진과 학생들.

미주 한인예수교 장로회(KAPC) 총회 부설 동부개혁신학교 캐나다분교(분교장 정관일 목사)가 2월2일 오후 온세상장로교회(담임 지근혁 목사)에서 2017학년도 봄학기 개강예배를 드리고 강의를 시작했다.


이날 예배는 학생처장인 박원철 목사(늘사랑교회 담임) 사회로 김석남 장로(열린한마음교회)의 기도에 이어 교무처장 장영일 목사(사랑의교회 원로)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마 16:13~20)라는 제목으로 설교, 그리스도께서 사도들을 택하여 세우시고 인도하신 것처럼 복음 전파의 소명을 받들어 신실한 믿음으로 배우고 익혀서 주의 길에 매진하라는 은혜로운 말씀으로 신입생과 재학생 등을 격려하고 용기와 도전을 주었다. 예배는 분교장 정관일 목사의 축도로 마치고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학기에도 박준하 목사가 박철 장학금을, 또 늘사랑교회가 장학금을 각각 후원했다.


동부신학교는 이번 주 강의에 들어가 오는 13일 신입생 환영회를 여는 것을 비롯, 오는 2월28일 목사 및 전도사 고시, 3월6~8일 KAPC 캐나다노회 정기노회, 4월6~7일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KAPC컨퍼런스 등 대내외 행사들과 연계된 학사일정과 함께 수업을 계속한 뒤 5월1일부터 한 주 동안 기말시험을 치르고 5월4일 종강예배를 드린다. 동부신학교는 주간 목회학과, 선교학과, 여교역학과와 야간 신학과, 선교학과 등 강의가 있다. 이 학교의 목회학 석사(M.Div) 졸업생은 총회고시를 거쳐 목사안수를 받을 수 있으며, 여교역학과를 졸업하면 전도사로 사역할 수 있다. 또 편목(KAPC 가입)과정과 평신도 청강도 가능하다.


< 문의: 416-554-74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