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 2 터미널 18일 개장

♠ Corea Review 2018.01.30 05:53 Posted by SisaHan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출국장 3층에 마련된 자동수하물 위탁(Self Bag Drop) 카운터 모습.

편익 혁신‥ 공항정보 확인필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18일 개장돼 대한항공을 비롯해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케이엘엠(KLM) 등 4개 항공사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2터미널로 가야 한다. 아시아나항공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등 나머지 86개 항공사는 기존 1터미널을 이용한다.


2개 항공사가 1개의 비행기를 같이 운항하는 공동운항(코드 셰어·Code Share)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 탑승권 판매 항공사와 항공기 운항 항공사가 달라 주의가 필요하다. 항공권 예약 때 제공하는 이(e)-티켓의 터미널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인천에서 터미널을 잘못 찾아간 승객이나, 1,2 터미널 간 이동을 원하는 승객은 5분 간격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1터미널은 3층 중앙 8번 출구 밖에서, 2터미널은 3층 중앙 4·5번 출구 사이에서 탈 수 있다. 소요시간은 20분 안팎 걸린다.


공항철도와 버스, 고속철도(KTX) 등 대중교통도 물론 2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인 2월 한 달간은 부산·광주와 인천공항을 왕복하는 11편의 KTX는 전면 중단된다. 대신 불편을 겪을 지역 승객을 위해 17일부터 KTX 광명역과 인천공항을 오가는 ‘KTX 리무진’ 이 운행된다. 2터미널은 모바일을 통해 세관 신고를 할 수 있다.
또 수하물 고속처리 시스템을 도입해 입국 후 수하물을 찾는 시간도 대폭 줄어든다.

< 박수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