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 노인복지부, '노인활동센터' 신청서 접수
Seniors Active Living Centre 법 개정따라
9월12일까지 신청 접수, 윤영비 80% 지원
온타리오 주정부가 노인활동 생활센터(Seniors Active Living Centre: SALC) 확장을 위한 신청서 접수를 시작, 오는 9월12일까지 접수한다. 노인활동센터는 시니어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회, 문화, 학습,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정부는 지난 6월1일부로 기존 지자체뿐만 아니라 더 많은 유형의 단체들이 노인활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의 노인활동센터법(Seniors Living Centres Act, 2017)을 일부 개정, 이번에 신청을 받아 운영비를 지원하게 된다.
조성준 온주 노인복지부 장관은 "노인활동센터(SALC)를 통해 삶이 변화한 노인들을 수없이 보아왔다"며 "우리 정부는 노인센터 확장을 통해 더욱 많은 노인들이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인활동 센터는 참전용사회(Legions), 라이언스 클럽, 레크리에이션 클럽 등 노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기반 단체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수혜 단체로 선정되면 주정부는 프로그램 운영비의 80%(최대 5만 달러)를 매년 지원한다. 나머지 20%는 단체 부담이다.
신청서는 오는 9월12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며, 온라인을 통한 신청 링크도 개설됐다.
온주 정부는 현재 총 316개의 노인활동센터에 연간 약1,500만 달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신청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희망 단체들을 위한 정보 웹 세미나가 아래 일정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방법 등이 안내된다.
• 7 월 24 일 수요일, 오후 1 시부터 2 시까지 (영어) Register here.
• 7 월 24 일 수요일, 오후 3 시부터 4 시까지 (프랑스어) Register here.
• 8 월 27 일 화요일, 오후 1 시부터 2 시까지 (영어) Register here.
• 8 월 27 일 화요일, 오후 3 시부터 4 시까지 (프랑스어) Register here.
< 문의: 416-988-9314, raymond.cho@pc.ola.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