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푹 정신건강협, 한인 대상 무료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 등 4분야 한국어로 지원
홍푹 정신건강협회는 우울증, 불안증, 스트레스 등 정신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들을 위해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를 비롯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청소년과 부모 상담 및 그룹 프로그램 서비스, 교육과 지원 및 봉사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홍푹정신건강협회는 정부와 민간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복지 기관으로, 토론토와 한인 커뮤니티를 포함한 아시아인의 정신 건강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국어 등 6개 언어로 대부분 무료 제공해 경제적 부담없이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일대일 정신건강 서비스의 경우 16세 이상의 GTA 거주자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한인 신청인은 한인 정신건강 사회복지사와 일대일로 만나, 개인의 정신건강 상태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서비스와 회복에 필요한 상담을 한국어로 받을 수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Asian Clinic은 12세 이상 OHIP 소지자로 가정의 리퍼럴을 거쳐 전문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청소년 서비스는 12~25살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단기 심리상담과 그룹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 교욱과 그룹 프로그램은 세미나, 동료지지그룹, 가족 지원그룹, 봉사자교육 등을 제공한다.
홍푹협회는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인구의 4명 중 1명이 우울증, 불안증, 트라우마 등 정신 건강 문제를 경험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부담없이 홍푹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홍푹협회는 노스욕사무실(1751 Sheppard Ave. E. 1F), 다운타운 사무실(407 Huron St. 3F), 마캄사무실(3621 Hwy7, E. 3F) 등 3곳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업무를 진행하며, 한국어 메시지를 남기면 3일 이내 연락을 받을 수 있다. < 문의: 416-493-4242, ex 5227, hkim@hongfook.c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