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사회

평통 토론토협의회, 1월24일 '평화통일 역량강화 강연 및 토론회'

시사한매니져 2026. 1. 13. 05:55

오전 10시부터 한인회관에서... ‘통(通)!하는 우리!’ 주제로

욕 대학 Thomas R. Klassen 공공정책학과 교수 강연예정

 

 

민주평통 토론토협의회(회장 이병룡)는 ‘평화통일 역량강화 강연 및 토론회’를 오는 1월2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론토 한인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통(通)!하는 우리!’ 라는 주제로 여는 이번 강연 및 토론회는 “평화통일 사업을 함께 선도해 나가야 하는 동역자로서 자문위원들간에 서로를 알아가는 자리”로 마련한다고 협의회가 밝혔다. 또한 “자문의원들의 통일 역량을 강화하고 캐나다 사회에서 해야 할 실질적인 역할과 실천방안을 논의하여 임기동안 펼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결정하는 중요한 행사”라고 전했다.

 

강연회 연사는 욕 대학의 토마스 클라슨(Thomas R. Klassen) 공공정책학과 교수로, ‘북한교수 및 학생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클라슨 교수는 연세대 방문교수 및 한반도 연구원과 한국 노동연구원 방문연구원을 지낸 바 있다.

 

점심과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진행하는 이날 강연 외에 다른 프로그램은 22기 토론토협의회 활동 방향과 사업을 소개하고 자문위원들 간의 소통시간을 가지며, 분과별 토론과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 및 평가 등도 진행한다. 참석여부는 16일(금)까지 통지해야 한다.

                                                 < 문의: 416-726-6606, main@puac-toront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