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 어느 곳에 있든지 십자가상에서 돌아가신 주 예수님을 생각하며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고 한다. 왜냐하면 주님은 주 예수 그리스도 날에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끝까지 견고하게 지켜 주시기 때문이다.
인생 황혼기에 접어 들면서 나도 부름 받은 성도인가? 반추하게 된다. 그렇게도 많은 은혜 가운데 살았으면서도 원망과 불평 속에 살았으며, 또한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 가고 있건만 스스로 교만하고 절망하고 낙심하며 때로는 하나님의 거룩한 능력을 망각하면서 세상 것만 바라보면서 두려움에 떠는 불신앙적인 행위를 하기도 하였다. 새로운 은혜 앞에서 밝은 미래를 바라보지 못하고 미련하게도 험악한 세상을 바라보면서 스스로 낙심하며 아무 뜻도 새롭게 거듭나지 못했음을 후회한다. 이제는 주님께서 강한 팔로 때로는 능력으로 붙들어 주셔서 신령한 생활 경건한 생활로 이끌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 올린다.


신령하고 경건한 믿음생활의 새로운 은혜를 받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 상에서 돌아가신 주님의 사랑 밖에 없다. 그러므로 사도인 바울도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 하였다고 말하고 있다(고전2:2). 십자가 사건은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지혜인 것이다. 반대로 불신자들 즉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십자가의 사랑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믿는 자들을 미련한 자들로 보고 있다.
이사야 선지자는 소위 지혜롭고 총명한 믿는 백성이라 칭하며 입과 입술로 하나님을 공경한다고 하면서 마음으로 멀리 떠나있고 인간의 지혜와 총명 그리고 계명에 따라 경외한다고 하고 있으니 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대해 기이하고 기이한 일을 행하신다고 하시며 그들 중에서 지혜자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려지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사29:14).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고전1:19).


하나님께서는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의 지혜를 알 수도 없으나 알지 못하게도 하셨다. 철학적, 논리적 지식, 또한 표적 등의 인간적 지혜인 세상 지혜로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의 사랑과 진리를 알 수 없도록 폐하시고는 세상적인 지혜와 총명의 가식적 믿는 자들이 미련한 자들이라고 인정하는 부름받은 믿는 자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십자가의 도 즉 구원의 복음을 전한다고 하셨다.
오늘날 세상을 바라 보노라면 한마디로 험악한 세상이다. 불법과 불의, 반목과 대립, 거짓과 술수, 더욱이 믿음과 사랑은 조금도 찾아보기 힘든 세상에서 신자나 불신자 모두가 근심과 걱정 좌절로 활력이 없이 어두운 모습의 삶을 볼 때 가슴이 아플 뿐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가 이 세상에서 슬픔과 고난을 당함으로 영생에 이르도록 하기 위해서 우리를 이 세상에 보내신 것이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의 고달픈 삶은 그 자체로서는 아무 가치도 없을지 모르나 하나님의 나라가 갑자기 도래하는 날에 그 가치를 인정 받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현세적인 삶은 하나님 나라를 상속 받도록 노력해야 하는 순례의 과정임을 깨닫고 십자가의 복음을 통해 은혜와 평강 속에서 반드시 승리 해야만 할 것이다
 “너희는 값으로 사신 것이니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 형제들아 너희는 각각 부르심을 받은 그대로 하나님과 함께 거하라”(고전7:23-24).

< 이승고 - 토론토 영락교회 장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