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는 일인 것 같다. 하루하루 몸도, 기억력도, 활력도, 창조성도 다운그레이드(downgrade)되는 느낌이다. 어느 날 아내와 산책하면서 백번 아니 천 번을 들었을 익숙한 교인의 이름이 서로의 머리에 맴돌기만 하다가 끝내 누구의 입에서도 그 이름이 나오지 않았던 기억이 있었다. 산책을 마치고 집에 와서야 교우 주소록을 보고서 “아!” 하면서 탄식을 동시에 터트렸다. 이런 자신을 보면서 어떻게 나 자신을 계속해서 갱신해 가면서 나의 버전을 업그레이드(upgrade)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게 된다.

코카콜라는 지금으로부터 131년에 세상에 나왔다. 사람 나이로 하면 131살이다. 그러나 그 누구도 코카콜라하면 ‘오래 되었다.’‘낡았다.’ 이런 생각을 하지 않는다. ‘새롭다.’‘젊다.’ 이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코카 콜라라는 액체는 131년이나 지금이나 그대로인데, 여전히 브랜드 가치로 세계 1위이다. 이렇게 된 것은 이미지를 끊임없이 갱신하면서, 가치를 계속 업그레이드하였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서 모든 존재의 조건이 계속해서 다운그레이드 하는데 어떻게 존재의 버전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까?’ 요즈음 내가 심각하게 고민하는 것이다. 이 고민에 대해서 뾰족한 답은 나에게 없지만, 나름대로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서 실천하고 있는 두 가지를 조심스럽게 나누어 보려고 한다.
먼저 몸을 끊임없이 갱신해 가는 것이다. 몸이 다운되면 정신도, 영혼도 다운되고, 몸이 쳐지면 삶이 쳐진다. 그래서 끊임없이 몸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목숨 걸고 해야 한다. 밥 먹듯이 운동을 해야 한다. 아니 밥을 굶어도 운동을 굶어서는 안 된다. 예수님 말씀처럼 ‘마음은 원이로되 몸이 약하다.’ 마음이 문제가 아니다. 항상 몸이 문제다. 몸은 정직하다. 절대 거짓말 하지 않는다. 성실한 몸 관리,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또 하나 존재의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대체로 전반전의 삶은 성취 중심의 삶, doing 중심의 삶이었다. 이제 후반전은 존재 중심의 삶, being 중심의 삶으로 나가야 한다. 자신의 존재를 붙들고 씨름하는 삶을 추구해야 한다. 외적 장식보다 내적 성장에 더 집중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불필요한 욕심 버리고 사람들에게 보이는 겉 사람보다는 나와 그분만이 아는 속사람에 더 집중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그러면서 존재의 버전을 조금이라도 업그레이드시켜 나가야 한다. 매일 0.01%라도 좋아지는 내가 된다면 업그레이드는 시간 문제이다. 그러면 존재의 조건은 다운그레이드 되더라도, 존재의 버전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까?

1920년생, 현재 연세가 만 97세, 그러나 아직도 존재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시면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김형석 교수님이 쓰신 책 ‘백년을 살아보니’에 나오는 글로 주제넘고 어설픈 나의 이야기를 마치는 것이 좋겠다. “사람이 나이 들수록 나무가 높이 자라듯이 지혜롭게 자라야겠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세상 사물을 대할 때 좀 더 높은 위치에서 볼 수 있다면 좋겠다.”

< 고영민 목사 - 이글스필드 한인교회 담임목사 >


영락교회 집회에서 다리가 불편한 성도의 성령치유 장면

CBMC주최 손기철 장로 집회… 많은 성도들 성령치유 체험

성령 치유사역자인 ‘Heavenly Touch Ministry(HTM)’의 대표 손기철 박사(서울 온누리교회 장로: 건국대 교수) 초청 ‘하나님 나라와 치유’집회 및 ‘킹덤 비즈니스’세미나가 토론토 CBMC(기독실업인회: 공동회장 김창곤·이광섬·김기일) 및 yCBMC 주최로 지난 1월13일부터 15일까지 토론토 3개 교회 등에서 연인원 2천여 명이 참석하는 성황리에 열렸다.


손 장로의 집회는 첫날인 13일 저녁 서부장로교회(담임 박헌승 목사)에서 ‘하나님 나라와 성령’, 14일(토) 저녁에는 본 한인교회(담임 한석현 목사)에서 ‘하나님 자녀의 정체성’, 그리고 15일 주일 오후에는 영락교회(담임 송민호 목사)에서 ‘새로운 삶을 위한 기도와 믿음’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말씀을 전하고 질병으로 고통 중인 성도들에게는 성령치유의 체험도 얻게 했다.
손 장로는 치유집회와 별도로 14일 오전 마캄 소재 메리어트 호텔에서 전문인과 비즈니스맨 등을 대상으로 한 ‘킹덤 비즈니스(Kingdom Business) 세미나’를 인도하며 일터를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 가는 ‘킹덤빌더’의 경영비전을 조언, 모든 부문에서 주님의 뜻과 의를 나타내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고 전문인 참석자들에게 도전을 주었다.


손 장로는 세 교회에서의 말씀집회를 통해 “하나님 왕국은 나라의 개념이 아닌 주님의 왕권과 주권을 의미한다”고 설명하면서 “주님의 말씀을 자신의 지식과 경험으로 이해하려고 해서는 안되며 온전히 자신의 생각과 감정과 의지를 하나님께 일치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손 장로는 또 “복음은 미래에 이루어질 언약이 아니라 이미 일어난 일”이라고 풀이하고 “(복음은) 내가 하는 행위를 통해 얻어낼 수 있는 대가가 아니라 이미 주님이 우리들 자녀들을 위해 이루신 좋은 소식이기 떄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를 얻고 어떻게 누릴 것인가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집회마다 손 장로의 성령 치유사역으로 많은 성도들이 치유와 호전을 체험했다고 현장에서 고백하기도 했다. 한 성도는 “집회 중 다리가 불편했던 성도들이 걸을 수 있게 되고 질환으로 고통받던 분이 나아지는 것을 보며 하나님의 은혜와 권능을 새삼 체험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 문의: 416-460-1789, 416-893-4004 >


밴쿠버 집값 세계3위·토론토는 28위

● CANADA 2017. 1. 31. 21:54 Posted by SisaHan

중간 가계 수입보다 각 11.8배·7.7배… 홍콩이 가장 높아

밴쿠버의 주택가격이 세계에서 3번째로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2017 데모그래피아 국제 주택가격조사(Demographia International Housing Affordability Survey)는 22일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토론토의 집값에 대해서도 최근의 급등세에 경고를 보냈다.
데모그래피아는 보고서에서 밴쿠버의 집값지수를 11.8이라고 전하고 이는 중간치 집값이 중간치 가계 수입보다 11.8배나 높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가장 높은 홍콩의 경우 18.1였고, 호주의 경우 12.2를 받았다.
데모그래피아는 중간치의 집값이 중간치 가계 수입보다 3배 이하일 때 집값이 안정상태라고 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조사보고는 9개 국가 406개 도시를 분석했다, 그 가운데 토론토는 7.7로 28번째를 기록했다. 보고서는 토론토의 집값이 크게 상승했고 이는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가 발간하는 주거환경 최고 도시에서 그 순위를 낮추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세계에서 집값이 비싼 다른 도시로는 수입의 10배에 이르는 산호세, 캘리포니아, 멜버른, 호놀루루,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과 영국의 일부 도시가 포함됐다.


반 트럼프시위 지구촌 시끌

● WORLD 2017. 1. 31. 21:34 Posted by SisaHan

미국 물론 유럽·중동·아시아 등 600여곳, 차별 비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한 뒤 트럼프 정부의 출범을 축하하는 환호는 그보다 더 큰 규모의 반대 시위에 묻혔다. 미국 시민사회와 주요 언론은 물론 세계 대다수 나라들도 눈앞에 닥쳐온 변화의 ‘거대한 불확실성’에 긴장하고 있다.


미국 유력 매체들은 새 정부 초기의 ‘허니문’도 없이 쓴소리와 권고를 쏟아냈다. <뉴욕 타임스>는 트럼프 취임 다음날인 21일치 사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너무나 품위 없고 몰역사적인 취임 연설에서 희망보다는 의구심을 던졌다. 개막 순간은 실망 그 이상이었다”고 개탄했다. 새 대통령이 과거의 불의에 눈감고 미국 경제의 회복력과 사회적 성취를 무시하며, 미국 역사를 비뚤어지게 다시 썼다는 것이다. 신문은 “미국은 금요일(트럼프 취임일) 이전까지 큰 꿈이 있었다. 미국은 트럼프 덕분에, 혹은 그의 바보짓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몇 년간 그 꿈을 더 위대하게 만들 길을 찾을 것”이란 문장으로 사설을 끝맺었다.
영국 <가디언>은 “트럼프 대통령의 공격적이고 국가주의적인 취임 연설은 1930년대 유럽의 (배타적 민족주의) 시위들을 연상시킨다”고 지적했다. 이 신문은 “국가주의에 권력 기반을 둔 ‘강한 통치자’들은 ‘허풍 정치’에 휩쓸릴 수 있다”며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그런 운명에 떨어지지 않도록 매우 조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트럼프 취임 다음날이자 주말인 21일, 미국 뿐 아니라 한국을 비롯해 세계 전역 600여곳에서 수백만명이 참여한 ‘트럼프 반대’ 동조 시위가 잇따랐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영국·스페인·덜란드·스위스·헝가리·체코·독일 등 유럽 국가들 뿐 아니라 한국·일본·호주·인도 등 아시아권에서도 시위에 동참했다. 주축은 ‘여성 행진’이었지만, 실제론 남녀노소 구분이 없었다.
이날 서울 지하철 강남역에선 여성단체 ‘디지털성폭력아웃’이 여성권리 행진을 주도했다. 500여명의 참가자들은 “여권이 인권이고, 인권이 여권이다”, “누구에게도 차별 없는 세상을” 같은 구호를 외쳤다. 호주 시드니 여성행진을 이끈 민디 프라이밴드는 시민들에게 “증오, 편협함, 차별, 선입견 등은 미국만이 아닌 세계의 문제”라고 역설했다고 <BBC> 방송이 전했다.
< 조일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