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과 소망] 기회 있을 때에

● 교회소식 2015. 1. 30. 20:19 Posted by SisaHan

혹시 미국의 20대 대통령인 제임스 가필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아마도 없을 겁니다. 취임한 지 불과 몇 달만에 괴한의 총격을 받아 서거하는 바람에 제대로 된 업적을 남길 시간이 없었으니 우리에겐 생소한 대통령입니다. 하지만 역사가 평가하는 바는, 가장 복음주의적인 대통령들 중 한 사람이었으며 대통령에 당선되었던 유일한 목회자이기도 하다는 겁니다.


이 분이 젊었을 때 방황을 하였었나 봅니다. 소매치기를 하면서 살았던 거에요. 그런데 하루는 단짝처럼 붙어다니는 다른 소매치기 청년과 함께 교회 앞을 지나가게 됩니다.
그 때 가필드는 갑자기 마음이 찔리는 느낌을 받습니다. 교회에 들어가서 회개해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들었어요.

그래서 단짝 친구에게 교회에 같이 들어가자고 말을 건넵니다. 하지만 단짝 친구는 거절을 하고 교회를 그냥 지나쳐 버립니다. 그래서 가필드만 교회에 들어가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그 후로 20년이라는 시간이 흐릅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전혀 다른 곳에 서 있게 됩니다. 교회에 같이 들어가자는 가필드의 요청을 뿌리쳤던 청년은 소매치기에서 멈추지 않고 더 큰 죄를 저지르게 되고 그로 인해 20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감옥 안에 수감되어 있는 신세가 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감옥 안에서 그는 자신의 과거를 되돌아보며 후회 막심할 수 밖에 없는 뉴스를 듣게 됩니다. 신임 대통령이 취임한다는 뉴스가 감옥 안에도 전해졌는데, 그 대통령이 다름 아닌 20년 전에 함께 소매치기하던 가필드였던 겁니다.


한순간 찾아온 기회를 붙잡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정작 그 기회를 잡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가필드는 교회를 그냥 지나쳐도 될 법한데, 마음이 찔리는 그 느낌을 소중히 여겨서 하나님 앞에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거듭남의 은혜를 경험합니다. 왜 살아야 하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삶의 목적을 발견합니다. 그 결과 대통령이 됩니다.
이와 반면에, 똑같은 기회가 주어졌는데도 이를 차 버리고 자신이 살아왔던 방식대로 계속 살았던 가필드의 예전 소매치기 동료는 철장에 갇혀서 황금같이 귀한 젊은 날을 허비하고 맙니다.
주님은 우리를 늘 부르시는 것 같지만, 사실 그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기회가 있을 때에 붙잡지 않으면 그 기회가 가져다 줄 길에서 더욱 더 멀어져 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직 코에 호흡이 붙어있는 지금, 주님을 영접할 기회가 주여졌다면 놓치지 말고 붙잡아야 합니다.
또한 지금 주님의 일을 감당하는 기회가 주어졌다면, 열심히 주님을 섬겨야 합니다. 20년 후 우리가 어디에 서 있을지 알 수 없으니까요.

“기회를 사라 그 날들이 악하니라” (엡 5:16)

< 송만빈 목사 - 노스욕한인교회 담임목사 >



KOSTA Canada 뜻깊은 20주년 맞이

● 교회소식 2015. 1. 30. 20:12 Posted by SisaHan


“더욱 은혜롭고 풍성한 코스타로”
이사회열어 올 행사계획 등 논의

코스타 캐나다(KOSTA Canada) 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주요 기념행사와 청년 및 유스 코스타 개최준비 등을 위한 코스타 캐나다 이사회(이사장 송민호 토론토영락교회 담임목사)가 지난 22일 열렸다.

송민호 이사장과 코스타 캐나다 20주년 준비위원장을 맡은 최규영 목사(B2B교회 담임)를 비롯해 실행이사 및 후원이사 등과 전현직 총무 등이 모인 이날 회의는 실행이사인 김정훈 목사(희망샘교회 담임)가 코스타 캐나다의 2014년 통합 재정보고를 하고 유스코스타 총무 전경택 전도사(열린한마음교회)와 청년 코스타 총무인 김지영 목사(토론토 커넥트교회 담임)가 각각 지난 해 행사보고를 했으며, 최규영 목사로부터 20주년 기념행사 계획 등을 듣고 의견을 나눈 뒤 올해 코스타와 기념행사를 더욱 뜻깊게 성공적으로 치루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송민호 이사장은 “20주년을 맞은 2015 코스타가 큰 은혜 가운데 풍성한 행사가 되도록 이사회가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 후원이사로 참여한 손명수 목사(토론토 한인장로교회 담임)와 노승환 목사(밀알교회 담임)는 코스타 캐나다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구상을 모아 청년복음 운동이 더욱 확장되게 하자고 제안했다. 특히 최규영 목사는 코스타 캐나다의 지난 20년을 정리하고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이민목회 속에서 청년·청소년 목회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포럼 개최와 사역자들의 네트워크 형성, 매월 코스타 기도회 등을 제안했다.


최 목사는 또 “올 한해 기념비적인 20주년을 맞이하여 청년·유학생·청소년과 지역 교민 등이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에 화답하며 기념할 만한 은혜의 시간들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모두 기도해 주시고 적극 동참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향한 복음주의적 말씀운동이 이 땅 토론토 뿐 아니라, 전세계 한인 디아스포라와 조국 대한민국에 확장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토론토 코스타는 ‘다시 복음으로’(Back to the Gospel: 롬 1: 16~17)라는 주제로 유스(Youth)가 3월17일(화)~19일(목) 2박3일간, 청년은 8월18일(화)~21일(금) 3박4일간 열릴 예정이다.


< 문의: 647-800-0481 >




박 대통령 책임 질타… “청와대·내각 전면 쇄신” 촉구

서울대 교수들이 22일 시국선언을 통해 현재 상황을 “총체적 난국”으로 규정하고 박근혜 대통령에게 청와대 물갈이와 전면 개각을 촉구했다.
서울대 민주화교수협의회는 이날 서울대 관악캠퍼스 호암교수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국선언문을 통해 “한 마디로 지금 한국은 총체적 난국에 빠져있다”며 “여기에는 박근혜 대통령 자신과 청와대에 가장 무거운 책임이 있다”고 질타했다.


이들은 “지금 대통령 주변에는 소위 ‘문고리 3인방’이니 ‘십상시’니 하는 이들을 포함하여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위험하기까지 한 인물들이 진을 치고 있다”며 “최소한의 소신을 지키다가 대통령과의 갈등 끝에 이미 물러난 진영, 유진룡 두 전직 장관을 제외한다면 정홍원 국무총리 이하 모든 국무위원들도 국정을 힘있게 이끌기는커녕 허수아비와 다를 바 없는 형국”이라고 주장했다.
또 송파 세 모녀 자살 사건, 4·16 세월호 참사, 서울시공무원 유우성씨 간첩조작사건, 윤 일병 사망 사고, 대북전단 살포 파동,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무기한 연기, 가계부채 1000천조 시대,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사건 등 지난해 터진 사건사고들을 열거한 후 “이 과정에서 정부는 과연 국정을 책임지는 자세를 보였는가. 무책임한 국정 운영의 와중에 백년 앞을 내다보는 국가의 미래 설계는 완전히 망각되고 있다”며 “그 결과 ‘통일대박’은커녕 한반도 평화를 위한 남북관계 개선은 한 치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 채, 현 집권층은 ’종북몰이’와 극우단체의 기막힌 행태가 가져오는 정치적 이익을 근시안적으로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제라도 박근혜 대통령은 위기를 직시하고 청와대의 인적 쇄신과 국무총리를 포함한 내각의 전면적 개편을 당장 실행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국가를 정상화시키고 민주 정치를 복원해야 하며, 더 나아가 경제 민주화와 복지 확대, 남북관계 개선에 관한 대선공약을 실천할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 그것만이 집권 3년차에 들어서는 현 정권이 정치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고, 국민들을 도탄으로부터 건질 수 있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아우슈비츠 해방 70주년

● WORLD 2015. 1. 30. 19:59 Posted by SisaHan


홀로코스트(나치 유대인 대학살) 상징인 아우슈비츠 수용소 해방 70주년인 27일 폴란드 오시비엥침 현장에서 세계각국의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이 열렸다. 사진은 한 수용소생존자가 카메라를 향한 모습. 이날 요하힘 가우크 독일 대통령은“기억하는 것 만이 아니라, 인간성을 보존하고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 역시 독일의 도덕적 의무”라고 다짐했다. 앞서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나치 만행을 기억하는 것은 독일인의 항구적 책임”이라고 언급, 나치독일의 만행에 대한 역사적 책임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 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