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로 지난 3월 문을 닫았던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점인 AMC Theatres15센트(캐나다 $20센트) 티켓 가격으로 8월에 재개장했다.
AMC
820일 하루 동안 '2020년 영화를 1920년 가격으로'라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 전국 영화관의 약 6분의 1에 해당하는 100개의 상영관을 개관했다.
아담 아론 AMC 극장 사장은 "미국 영화 팬들에게 다시 한번 문을 열게 되어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미국의 극장들은 지난 3월 중순부터 문을 닫았다. 여름철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증가하면서 극장 재개장은 여러 차례 연기되기도 했다.

미국 AMC 극장의 3분의 2 828일 개봉하는 블록버스터 'New Mutants' 93일 개봉하는 'Tenet'에 맞춰 단계적 재개장을 계획하고 있다. 나머지 극장들은 주정부와 지방 수요에 따라 개방된다. 뉴욕과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일부 주에서는 여전히 영화관의 재개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체인점인 리갈 시네마 (Regal Cinemas) 821일 일부 극장을 재개장 할 계획이다.
또 세 번째로 큰 극장 체인인 시네마크는 플로리다, 조지아, 오하이오, 오클라호마, 펜실베이니아 등 25개 주 이상에서 일찌감치 단계적 재개장을 시작했다.
이 영화 체인점들은 축소된 인원만 수용하고 극장 청결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