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열대폭풍우 큰 피해

● WORLD 2011. 12. 23. 17:46 Posted by SisaHan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한 필리핀 카가얀데오로에서 생존자를 수색, 구조하고 있다.


650여명 사망·8백명 실종


열대 폭풍우 ‘와시’가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을 강타하면서 민다나오 북서부 해안 도시 상당수가 침수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다.
필리핀 적십자사는 지금까지 최소 650여명이 숨지고 800여명이 실종 상태인 것으로 집계했다고 필리핀 데일리 인콰이어러 등 현지 언론들이 18일 전했다.
사망자 중에는 특히 여성과 어린이, 거동이 불편한 노인 등이 다수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폭풍우는 주민이 잠든 야간에 발생한 데다 홍수에 만조까지 겹치면서 수위가 순식간에 상승해 피해가 컸다. 일부 도시는 여전히 전기와 물 공급이 중단된 가운데 5만명에 달하는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이다.
 
필리핀 당국은 군 병력 등을 동원해 실종자 수색과 구조활동을 펼치고 있다.
피해는 민다나오 북서부 카가얀 데 오르와 일리간시, 라나오 델 수르 등 3개 지역에 집중됐다.
필리핀 적십자사 관계자는 “사망자 가운데 다수가 여성과 어린이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홍수와 산사태가 잇따르면서 이들 도시의 대부분 지역에 전력과 물 공급이 중단되고 있다.
인명 피해뿐 아니라 가옥, 건물, 다리 파괴와 차량 침수 등의 재산 피해도 잇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