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e-Reporter 50명 선발 운영

 주 캐나다 한국대사관은 내년 한-캐 수교 5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50주년 기념 블로그’를 운영키로 하고, 블로그에 참여할 50명의 “e-Reporter”를 모집한다.
캐나다내 다양한 계층이 한국과 캐나다간 관계 발전에 참여하는 민간외교의 폭을 넓히기 위해 운영될 ‘50주년 기념 블로그’는 선정된 50명의 e-Reporter가 내년 1월부터 2014년 1월까지 1년동안 “민간외교관”이 되어 캐나다내에 산재하는 한국관련 콘텐츠들(스토리)을 발굴 취재해 블로그를 통해 전파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한-캐 관계 재발견 및 한국 이미지 제고, 캐나다의 장점들을 모국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사관은 e-Reporter들에게 위촉장과 명함 등을 주고, 유력 Reporter에게는 다양한 상품과 한국방문 기회도 제공하며 우수한 내용을 모아 책자도 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포터 대상자는 나이나 학력, 성별에 상관없이 캐나다 거주 네티즌으로 △블로그 및 SNS를 적극 활용하고, △커뮤니케이션과 글쓰기에 자신있는 스토리텔러, △한-캐 교류 및 국제관계에 관심이 많은 사람 등이어야 한다. 지원은 9월30일까지 활동계획서를 포함한 소정의 신청서를 이메일 (paffairs@koreanembassy.ca)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10월16일 개별 통지한다.

< 문의: 613-244-5044, paffairs@koreanembassy.c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