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호 감독의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반도' (Peninsula)가 아시아를 넘어 캐나다에서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11일 배급사 NEW 측 에 따르면 캐나다는 지난 7일 '반도' 를 개봉하면서 극장 영업을 재개, 개봉 첫 주말에만 12만 달러를 기록하며 캐나다 박스 오피스 정상을 기록했다.
캐나다에서도 코비드19 사태로 상영관 내 거리 두기를 시행 중인 가운데 ‘반도’는 토론토, 오타와, 밴쿠버, 몬트리올, 에드먼턴, 캘거리 등 주요 도시 48개관에서 IMAX, ScreenX, 4DX 등 다양한 포멧으로 코비드 19에 지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북미 배급을 맡은 'Well Go USA'는 "세계적인 팬더믹 상황을 고려했을 때 캐나다 개봉과 박스오피스 1위 성과에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한다"며 "긍정적인 입소문을 바탕으로 오는 21일 미국 개봉 역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반도'는 '부산행' 이후 4년 뒤,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사람들이 좀비와 벌이는 사투를 그린 영화다. 강동원, 이정현, 이레, 구교환, 권혜효 등이 출연했다.
지난달 15일 개봉한 '반도'는 한국에서 누적 관객 370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15개국에서 매출 4천500만 달러를 넘겼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