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 곰팡이 건강에 심각한 영향암 등 다양한 질병 유발도

집안에 숨어있는 곰팡이는 집과 내 몸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 벽지, 벽 틈에 주로 증식하는 곰팡이는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피해 정도가 점점 커진다. 곰팡이가 집 안에 있을 경우, 알레르기 비염이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발병시킬 수 있으며 두통, 피로, 메스꺼움, 호흡곤란, 기침, 아토피 피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된다. 심각할 경우에는 암이나 출혈 등, 무시무시한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곰팡이먼저 제어하는 법 알아두기

곰팡이를 제거하기 전에 곰팡이 번식을 가장 잘 제어할 방법을 찾아보아야 한다.

실내에 습기가 많이 차지 않도록 주의하는 생활 습관으로 미생물의 성장을 제한할 수 있다.

# 환기 자주 시키기

하루에 최소 30분이라도 창문과 문을 열어두면 집 안에 쌓인 곰팡이, 진드기 입자를 줄일 수 있다. 공기가 순환되며 습한 곳을 말리면 곰팡이 번식을 방지 할 수 있다. 또한 실내의 불쾌한 냄새를 중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 젖은 옷 자주 널지 않기

겨울철 실내 공기가 건조할 때를 제외하고 집 안에 빨래를 자주 널면 호흡기 건강에 부정적인 결과를 미칠 수 있다. 습기는 균류와 진드기의 성장을 촉진한다. 특히 집 안에 곰팡이 자국이 있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다. 또한 공기가 부족하여 옷이 완전히 마르지 않으면 없애기 힘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

 


곰팡이 없애는 법

# 식초 뿌리기

식초의 산성 성분은 실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 화장실에 곰팡이가 있는 곳에 식초를 뿌려 15분간 기다린다. 15분 후 솔로 잔여물을 닦아낸다.

# 베이킹소다 사용

베이킹소다는 집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제품이다. 탈취, 항균 작용을 하며 청소할 때 자주 쓰인다. 베이킹소다는 곰팡이 성장을 막으며 얼룩과 강한 냄새도 제거한다. 먼저 베이킹소다를 물을 적신 솔에 묻혀서 문지른다.  15분 정도 기다린 뒤 헹군다.

# 소금 활용하기

소금은 밀폐된 공간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표면을 소독한다. 곰팡이가 생긴 표면에 충분한 소금을 뿌려 문지르고 스펀지나 솔로 닦은 후 20분간 그대로 둔다. 작은 용기에 소금을 담아서 모서리나 가구 안에 두어도 좋다.

 

곰팡이가 오래되면 아무리 해도 지워지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는 전문가와 상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