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가장 잘 알려진 마케팅 캠페인 중 하나인 팀호튼의 ‘롤업 커피 림’이 온라인 방식으로 완전히 교체된다.

‘롤업 커피 림’은 종이컵의 림을 말아 올려서 써있는 메시지를 보고 당첨이 된지 확인하는 경품 이벤트이다. 매년 열리는 이 이벤트는 이제 Roll Up The Rim To Win이 아니라 Roll Up To Win이 된 것이다. 손이나 입으로 커피 컵 림을 말아서 ‘윈 도넛’과 메시지를 보는 작업을 없앤 것이다.
고객들은 이제 팀호튼에서 구매 시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하여 ‘롤’을 얻거나 로열티 카드를 스캔한 후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자신이 획득한 롤과 상품을 볼 수 있다.
팀호튼의 마케팅 책임자인 호프 바고지는 인터뷰에서 “이 이벤트는 매우 상징적인 게임이다. 비록 변화하고 있지만, 이것이 더 강해질 수 있게 진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고객들이 좋아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팀호튼은 이번 이벤트 캠페인에 새로운 메뉴를 추가했으며 뜨거운 음료 외에도 차가운 음료와 아침 샌드위치 경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원래 경품 목록에 있었던 무료 커피, 도너츠, 전자제품, 자동차 외에도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과 재사용 가능한 머그잔 등도 추가되었다.
과거 머그잔을 쓰는 고객들은 경품에 참가하기 위해 종이컵도 따로 가져와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한 바 있다. 이 문제도 온라인으로 바뀌면서 해결될 전망이다.
또한 "다시 도전하세요 (Please play again)"라는 메시지도 사라진다. 대신 모든 롤을 통해 고객들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이 포인트는 패스트 푸드점이나 다른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많은 변화들이 온라인으로 자리잡기까지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팀호튼 이벤트의 이러한 변화에는 상반된 의견들이 나타났다. 한 시민은 종이컵의 림을 말아 올리는 재미가 있었는데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되는 것에 유감을 표시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새로운 변화에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다수 시민은 COVID-19 대유행 중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현명한 조치라고 생각한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