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홈페이지(ova.nec.go.kr) 혹은 공관 방문해 직접 확인

 

 

지난 1월8일 마감된 모국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를 위한 국외부재자 신고와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을 마쳤으면 선거인 명부에 유권자로 제대로 등재가 되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다.

 

오는 2월23일(수)~28일(월) 실시되는 재외선거에 투표하려면 명부에 등재되어 있어야 한다.

 

토론토 재외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손평한 선거영사)는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국내 지방자치단체(구·시·군)들이 해외 및 국내에서 신고(신청)한 재외국민 유권자들을 통합하여 ‘국외부재자신고인(재외선거인)명부’를 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신고(신청)한 재외국민이 ‘국외부재자 신고인 명부’ 등에 자신의 명단이 등재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했다.

 

‘국외부재자 신고인 명부’ 등재 확인방법

 

□ 명부 열람기간 : 1월29일(토) ~ 2월2일(수)까지

□ 명부 열람방법 : ① 인터넷홈페이지(ova.nec.go.kr),

                           ② 공관방문

 

선관위는 아울러 구체적인 사항은 공관(총영사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ova.nec.go.kr)를 참고하라고 설명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2022. 3. 9.)  재외 2. 23.~28

□ 재외투표기간 및 장소 : 총영사관 (2. 23.~28.  = 6일)/ 한인회관 (2. 25.~27. =3)

     차량을 이용하여 투표소를 방문하고자 하는 선거인은 한인회관투표소를 이용 바람

 

□ 투표 시 준비물 : ➀ 재외선거인(국적확인서류 원본 + 사진 첩부된 신분증)

                            ➁ 국외부재자(사진 첩부된 신분증)

 

□ 위반행위 신고 등 : 중앙선관위, 토론토총영사관(ovtoronto@mofa.go.kr/ 416-920-3809)

 

어디에 있어도, 당신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유권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