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 포드 수상, 등록갱신 과정 자동화 밝혀

 

 

1년 혹은 2년마다 재등록해야 했던 자동차 번호판 면허갱신(Licence Plate Renewal)을 앞으로는 일일이 하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

더그 포드 온주 수상은 주정부가 번호판 면허 등록갱신 과정을 자동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곧 연간 번호판 등록을 생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 수상은 13일 기자회견에서 현재 온타리오 주내에서 급증하고 있는 허가기한이 지난 온타리오 번호판 면허등록 관련 질문에 대해 향후 폐지해 자동화할 방침임을 밝혔다. 포드 수상은 "우리는 이 과정을 완전히 없앨 것이다. 첫 단계로, 차량 등록을 할 때 사용하는 스티커를 없앴다. 이 다음 단계로 우리는 재갱신 절차를 없앨 예정이다. 앞으로는 자동으로 재등록이 되어, 시민들이 신경쓰지 않아도 되게 할 것“이라고 말해 해마다 재등록하는 불편을 없애고 자동화할 것임을 확인했다. 그는 자동화 시기에 대해서는 곧 이루어질 것이라고만 답했다.

온주 교통부는 2024년 1월 기준 온타리오 주에 허가기한이 지난 번호판이 101만5,139개나 된다고 밝혔다. 교통부는 이어 번호판 면허 자동 갱신은 "good standing", 즉 양호한 상태를 유지한 운전자들에게만 가능하게 될 것이며, 벌금 티켓이나 통행료 고지서 등을 소지한 사람들은 수동으로 해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차량소유자들은 매년 번호판 면허등록을 갱신해야 한다. 이행하지 않은 운전자는 도로 교통법에 따라 500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다.

포드 정부는 2022년 3월부터 연간 번호판 면허등록과 관련된 모든 수수료를 없앤 바 있다. 2022년 3월 13일부터 승용차, 오토바이 및 경상용 자동차 운전자는 번호판을 갱신하거나 스티커를 부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졌다. 번호판 갱신 비용은 온타리오 북부에서 60달러, 온타리오 남부에서 120달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