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마음 시원하실 찬양으로 우리 마음 시원케 해주시는 은혜가 충만하게…

캐나다 장로교 한카 동부노회(노회장 윤영도 키치너 워터루 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소속 교회들은 12월4일 주일 오후 본한인교회(담임 한석현 목사)에서 산하교회 연합 2016 성탄찬양 예배를 드리며 성탄의 기쁨을 나누고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렸다.


이날 찬양예배는 먼저 1부 예배에 이어 2부 찬양제로 노회소속 교회 중 참가한 9개 교회 성가대가 순번으로 찬양을 했다. 1부 예배는 김성근 목사(미시사가 우리교회 담임) 사회로 이효신 장로(서부장로교회)가 기도하고 노회장인 윤영도 목사가 잠언 25장 13절을 본문으로 ‘마음을 시원하게’라는 제목의 설교를 했다. 윤 목사는 “찬양제에 오신 여러분은 오늘 무엇을 하나님께 드리겠는가?”라고 묻고 “여러분 속에 들어있는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예수님을 기다리는 기대와 천국을 향한 소망을 찬양과 함께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축복된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윤 목사는 이어 “우리들의 마음과 찬양이 아름다운 찬양, 천사도 흠모하는 찬양, 온 세상에 울리는 찬양이 되어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드리는 찬양이 되기를 축복한다.”면서 “그래서 이 찬양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며 우리 마음을 시원케 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모든 성도들에게 넘치시기를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고 전했다. 예배에는 본 시니어합창단과 서부장로교회 드보라 미션콰이어가 각각 찬양과 헌금송을 했다. 예배는 합심기도로 미쳤다. 한카동노회는 이날 예배 헌금을 낙스신학대학원 신학생들을 위해 전액 사용하도록 했다.


이어진 찬양제는 디모데장로교회(담임 김인기 목사) 성가대를 시작으로 갈릴리장로교회(담임 임수택 목사), 런던 한인장로교회(담임 장성환 목사), 기쁜소래교회(담임 문은성 목사), 토론토 한인장로교회(담임 손명수 목사), 키치너 워터루 한인장로교회, 서부장로교회(담임 박헌승 목사), 나이아가라 한인장로교회(담임 서욱수 목사), 본한인교회 등 순으로 각각 준비한 성탄 찬양곡을 불렀다. 각 교회 성가대에 이어 마무리는 전체 참석자와 성가대들이 모두 기립해 ‘할렐루야’를 연합 합창하는 감동을 나누고 유복영 목사의 축도로 찬양제를 마쳤다.


< 문의: 416-626-62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