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에섹스 자역은 COVID-19 여전 위협적, 재개 미뤄

 

토론토와 필 지역은 624()부터 온타리오 주정부의 재개장 계획에 따른 Stage-2 단계로 진입이 허용될 것이라고 더그 포드 온주 수상이가 22일 말했다.

윈저-에섹스와 함께 토론토와 필 지역은 주변의 온주 내 다른 31개 지역보다 비교적 더 많은 감염사례로 인해 2단계 진행을 미뤄왔었다.

2단계 진입 허용에 따라 토론토와 필 지역 주민들도 식당 파티오에서 외식을 하고,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고, 실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

크리스틴 엘리엇 보건부 장관은 "토론토와 필이 24일에 시행되는 2단계에서 다른 31개 지역에 합류할 수 있는 공중 보건 기준을 충족했다고 확신한다"Stage-2 집입허용 배경을 밝혔다.

온타리오 주에서는 새로운 COVID-19 환자 수가 200명 아래로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입원 환자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한편, 매일 2만명 이상의 일관된 진단검사 수준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토론토, , 윈저-에섹스 등은 온주 전체 161건의 신규 환자 중 약 70명을 차지했지만, 토론토와 필의 전체 환자 수는 최근 몇 주 동안 감소하고 있다.

포드 수상은 그러나 윈저-에섹스 지역의 경우 너무 많은 위협이 남아 있어 이번 주 재개를 허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 누구도 저 만큼 온타리오의 모든 지역이 개방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겠지만, 우리는 방역을 위해 철저하지 않으면 안된다," 라고 말했다.

포드 수상은 아울러 주정부가 필요한 모든 자원을 투입하고 있지만 여전히 진단검사를 받지 않고 있는 이들 지역의 농부들과 노동자들이 많다면서 그들이 확산의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지적, “저희가 몸을 굽혀 도와 드릴테니, 적극 협조해 달라고 보건당국 검사에 응해줄 것으로 당부했다.

한편, 주내 34개 보건소 중 29개소에서는 21일 감염사례가 5건 이하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주 보건부는 18개 보건소에서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캐나다 각지 활동영역 넓혀토론토 2단계, BC주는 여행도 허용

온타리오에서는 24일 토론토와 필 지역이 활동재개 2단계(Stage-2)에 진입이 허용돼 식당 파티오와 미용실 등이 다시 영업을 시작했다.

더그 포드 온주 수상은 윈저-에섹스 지역의 경우 농장 이주 노동자들 사이에서 COVID-19 발생사례가 아주 높기 때문에 아직 개방을 허가할 수 없다고 밝혔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는 규제를 더욱 완화하고 있다. , 호텔, 모텔, 리조트, 스파, RV 공원 등이 다시 문을 열고 주민들이 지방 내에서 여행하는 것이 허용된다. 존 호건 총리는 24일 최근 몇 주 동안 COVID-19 건수의 증가를 보지 않고있어 B.C.주는 점차적으로 재개 3단계 계획에 착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3단계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조심스럽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토론토시, Stage-2 진입 허용,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를

토론토시는 24일부터 재개장 2단계로 넘어가지만 시민들은 방심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존 토리 시장은 지금까지 시민 대다수가 공중 보건 지침을 따라 주었고 최전방 노동자들과 공공 보건 지침을 경청하고 지켜준 대다수 시민들의 희생 덕분에 토론토시가 COVID-19 재개장 2단계에 진입했지만, 확산이 멈추지 않고 있으므로 경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토리 시장은 "파티오를 방문하거나 쇼핑몰에 가서 머리를 깎고 손톱을 손질할 수 있고, 문신까지 할 수 있다. 만약 그렇게 기다리셨다면. 또한 시민 여러분은 아이들을 물놀이패드에서 놀게 할 수 있고 곧 야외 수영장으로 데리고 갈 수 있다," 고 말했다.

토리 시장은 그러나 "다른 관할구역에서처럼 바이러스가 다시 번질 위험이 있다""국민건강지침을 계속 준수할 것"을 촉구했다.

토론토시 보건담당자인 에일린 드 빌라 박사는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6피트, 혹은 2미터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신체적 거리를 두는 것이 불가능할 때는 공공장소에서 천으로 된 얼굴 마스크를 쓰고, 계속해서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실내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과 가까이 접촉하는 것은 바이러스의 확산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한다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드빌라 박사는 또 다음 주 시 보건위원회가 모일 것이라면서 위원회는 시의회 요청에 따라 연방 보건부와, 온타리오 주 보건부 및 시 보건 당국이 토론토 공중보건 자원 격리, 검역 센터 시스템 구축, 자발적인 격리 지원 등 방역대책 전반을 협의하고 지원하도록 요청 및 권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2단계 영업가능 비즈니스 1만여 곳 오락·문화공간도

한편 활동 재개 Stage-2 2단계는 수천 개의 비즈니스가 다시 열리는 것을 의미한다. 적절한 보건지침과 방역예방 조치를 준수하며 영업을 재개할 수 있는 비즈니스는 대략 다음과 같다.

배달, 테이크아웃 및 야외 식사만 할 수 있는 8,000여 개의 파티오 식당과 바(기존의 허가된 파티오, 보도 카페 또는 파클릿 허가를 받은 1,400여 개 식당 포함)과 이발소, 헤어스타일링, 네일, 문신, 미적 서비스 등의 개인 서비스 업소 3,500개에 가깝지만, 얼굴 및 수염 손질과 같은 고객 얼굴 관리는 해당되지 않는다. 또 드라이브 인 영화관과 드라이브 스루 콘서트, 연극 공연, 공연 또는 예술 행사 등이 포함된다.

각종 레크리에이션 및 문화 공간도 조건에 따라 다시 열 수 있다. 재개 가능한 오락 및 문화 공간은, 627일까지 140개의 스플래시 패드를 포함한 수상 레크리에이션 서비스, 71일부터 위치별로 개장하기 시작하는 도강 수영장 100, 그리고 627일까지 56개의 야외 수영장이 포함된다.

커뮤니티 센터는 특정 야외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 주간 캠프, 수영장, 스플래시 패드, 스프레이 패드 및 도강 수영장, 실내 활동 및 비수동 실내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피트니스 활동 이외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이밖에 캠핑장, 박물관, 갤러리, 수족관, 동물원, 그리고 문화유산 기관과 제한된 현장 서비스가 있는 도서관 등이다.

토론토시는 수영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구조대원들이 현재 토론토 6개 해수욕장에서 근무 중이라고 밝혔다. 토론토 해변은 COVID-19 유행에도 불구하고 기간 내내 열려 있었다. 토론토의 해변 이용을 위한 대한 자세한 정보는 toronto.ca/beaches 또는 311로 문의하면 된다.

COVID-19 확진 온타리오내 이주 노동자 3번째 사망

온타리오에서 COVID-19로 판명된 가진 이주 노동자가 3번째로 사망했다. 매년 캐나다에 오는 수천 명의 노동자들을 대표하며 옹호하는 단체인 이주권익네트워크는 사망한 노동자가 멕시코 출신 가족 4명의 아버지인 55세 후안 로페즈 차파로라고 밝혔다.

Haldimand-Norfolk 보건 당국은 현재 이 지역에 있는 이 농장에 COVID-19 감염 확진된 199명의 이주 노동자와 양성반응을 보인 18명의 다른 농장 관련자들이 있다고 전했다.

크리스탈 쵸프 보건책임자는 캐나다로 건너와 농업에 종사하고 가족을 부양하는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서 지금까지 목숨을 잃은 것은 '절대 비극'”이라고 말했다.

앞서 사망한 또 다른 두 명의 이주 노동자는 전염병이 시작된 이후 윈저 지역에서 사망했다.

온타리오에는 매년 약 2만명의 이주 노동자들이 건너와 농장과 온실에서 일하며, 그들 중 많은 수가 멕시코, 과테말라, 기타 카리브해 지역에서 온다. 올해는 캐나다에 도착하자마자 14일 동안 자가 격리가 시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