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시립과 협약, 음악학교 AML개교

● 한인사회 2011. 11. 21. 09:37 Posted by SisaHan
최재형 교수, 연내
본고장 이탈리아 교육시스템 적용

음악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교육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한 음악학교가 연내 토론토에 개교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이탈리아 Norma시립 ‘L’Accademia Musicale il Seminario‘와 학사관리를 상호간 인정하기로 단독협정을 맺고 문을 여는 음악학교는 「Accademia Musicale Luce」(AML)로, 성악가 최재형 교수가 운영을 맡아 McCowan & Steeles에 자리잡는다.
이 학교는 음악을 알고 싶어하는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과정을 운영하고, 개인지도시 반주자를 동반해 실제 연주 상황과 같은 조건에서 교육하며, 과정별 이수기간에 따른 Diploma를 수여한다. 또 ‘최고연주자 과정’과 ‘합창지휘 단기과정’을 이수한 후 이탈리아 유학시 협정에 따라 Norma시립 Accademia Musicale IL Seminario의 3년 과정을 단축하여 단기간에 이수하고 Diploma를 취득할 수 있다고 최 교수는 밝혔다.
 
AML의 이수과정은 ‘이탈리아 Norma시립 Accademia Diploma취득 과정’,  ‘Grade3 최고연주자 과정’, ‘Grade2 예비전공과정’, ‘Grade1 기초입문과정’, ‘합창지휘 단기과정’, ‘이론 연구 과정’, ‘실용음악과정. 등이 있으며, ’해설이 있는 오페라 감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모집과목은 과정별로 성악, 합창지휘 및 모든 악기 등이다.  AML은 학생들이 실제 무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음악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한편, 학교의 수준 향상을 위해 성악 및 각 악기의 교수를 추가 초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 647-882-4200, music.luce@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