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9개 학교 온라인 등록 교육청 한글학교에 자녀들 보내주세요

2020. 9- 2021. 8 학년도 등록온주 거주학생 광역토론토 학교별

 

소중한 미래세대 자녀들의 한글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한글학교는 차세대의 정체성을 지켜주는 뿌리교육과 열린 교육의 장입니다

광역토론토(GTA)의 교육청 소속 한글학교들이 20209월부터 20218월까지 무료로 공부를 할 수 있는 학교별 온라인 등록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인동포들의 많은 관심과 자녀등록을 당부하고 있다.

한국어가 교육청에서 국제어로 인정받아 한국학교가 존치되려면 학교별로 학생수가 일정 수준은 돼야 하는데 COVID-19로 인해 전반적으로 학교수업에 대한 불안감에 위축되면서 한글학교도 덩달아 관심이 낮아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한글학교들은 온라인 등록을 통한 무료 교육임을 강조, 동포 자녀들의 적극적인 등록과 참여를 요망하고 있다.

한국학교협회 관계자는 우리가 낸 세금으로 운영되는 교육청 한글학교에 자녀들을 적극 보내 한국학교 존립유지는 물론 더욱 증설되게 하고, 한국인의 자긍심과 위상을 높이며 파워를 키우는 등 좋은 시스템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다.”면서 무료 수강인 만큼 적극 등록해서 자녀들의 정체성 교육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권장했다.

20~21학년도 온라인 등록을 받는 광역토론토 교육청 소속 한글학교는 노스욕 한글학교 릴리안 한글학교 요크 한글학교 이스트욕 한글학교 이토비코 한글학교 제시케첨 한글학교 컴머밸리 한글학교 핀치 한글학교 필 한글학교 등 9개 학교다. 등록대상은 JK부터 G8까지 온타리오 거주 학생이면 누구나 된다.

각 힉교별 등록은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하면 되고, 온라인 등록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협회 이메일 register@koreanschools.org로 연락해 물어보면 된다.

학교별 수업 시작은 필 한글학교가 919일 시작했고, 요크 한글학교와 컴머밸리 한글학교가 103일부터, 다른 학교들은 1013~19일 개강한다 < 문의: 647-746-3706, register@koreanschools.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