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디언 타이어(Canadian Tire Ltd.) 가 내부 평가 후 자사의 스포츠 용품 분류에서 중복되는 부분을 줄이기 위해 계열사인 ‘내셔널 스포츠’의 매장을 모두 폐쇄할 방침이라고 점포 구조조정 계획을 밝혔다.
이 회사 그레고리 크레이그 온타리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와 관련해 "온타리오 남부 18개 점포가 모두 문을 닫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는 어려운 결정이었다. 특히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이다.”며 폐점에 따른 직원고용 불안에 대해 “폐점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직원들을 회사 내에 배치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Canadian Tire, Mark’s, SportCheck, Atmosphere, Sports Experts, Pro Hockey Life등 복수의 유통업체를 운영하는 이 회사는 4분기 수익과 매출이 모두 1년 전과 비교해 크게 늘었다고 보고하면서도 이 같은 점포축소 방침을 밝혔다.
스포츠웨어, 신발, 장비를 취급하는 내셔널스포츠는 1968년 내셔널짐 의류(National Gym Clothing Ltd.)로 출범했다.
내셔널 스포츠의 폐업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핵심 자산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회사의 전략이라고 그렉 힉스 사장 겸 CEO가 전했다. 그는 투자자들에게 이 사업을 접는 이유는 한 곳에 집중을 하기 위해서이며 스포츠 체크와 케나디언 타이어와 겹치는 부분이 많이 존재해왔으며 물리적 매장 수와 더불어 전자상거래도 중복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대유행 기간 동안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연간 실적은 높았다면서 1월 2일에 종료된 분기에서 순이익이 총 4억8천880만 달러 또는 희석주당 7.97달러라고 말했다. 1년 전 4/4분기의 주주의 순이익 3억 3,410만 달러 또는 희석주당 5.42달러보다 증가한 것이다. 수입은 48억 7천만 달러로 43억 2천만 달러에서 5억여 달러나 늘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