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추진위, 3월16일 오후 7시 줌 프로그램 개최...이메일 예약

PAT한국식품, 본한인교회, 갤러리아 수퍼 등 고액 기부금 답지

 

 

무궁화 요양원 인수추진위원회는 오는 3월16일 오후 7시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그동안 진행된 리카 케어(RYKKA)측과의 인수권 양도계약 내용과 재정 현황, 그리고 매입 클로징까지의 절차와 기금 모금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한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설명회는 한인동포들의 희망 참가자를 예약받아 사전에 줌 프로그램 입장 코드를 배포하고 참여한 동포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예약 이메일 주소는 contact-us@aafcc.ca 이다. 인수추진위는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면서 많은 동포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수추진위에 따르면 최근 무궁화요양원 인수권 계약사실이 전해진 후, 한인사회에서 고액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 기부자는 PAT한국식품/PAN Asia(대표 이창복)가 13만5,000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알려온 것을 비롯, 본한인교회(담임 고영민 목사)가 10만 달러, 옥스포드 플라자 투자클럽(이사장 유건인)과 갤러리아 슈퍼(Galleria Supermarket: 대표 민병훈)도 각각 10만 달러 기부를 약정했다.

앞서 무궁화 요양원 인수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2일 아리랑 시니어센터(AAFCC)가 법정관리인의 승인조건부로 당초 요양원 인수계약을 체결했던 리카 케어센터로부터 인수권을 양도 받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추진위는 리카와의 최종 거래에서 합의된 구매가는 725만 달러이며, 이는 리카가 낙찰받았던 금액 710만 달러에 그들의 입찰 과정과 이후 지출 비용으로 15만 달러를 프리미엄 형식으로 더한 금액이라고 전했다.

인수추진위는 이같이 인수계약이 성사됨에 따라, 앞으로 필요한 다운페이와 취득세 및 법률비용 등의 매입 클로징 비용, 그리고 모금 캠페인 비용 및 운영비 등을 고려해 450만 달러를 새로운 모금 목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추진위에 의하면 355만여 달러를 모았던 지난 모금이후 반환되지 않은 금액이 82만5천 달러이며,최근 동포사회에서 한상훈, 정창헌, 조준상 씨와 밀알교회 및 추진위가 추가로 도합 30만 달러를 기부해 보유금이 112만5천 달러 였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이 가운데 리카와의 계약금으로 102만 5천 달러를 지불해, 현재 10만 달러가 잔액으로 남은 상태여서 앞으로 337만5천 달러를 모금해야 한다고 말했다.

                           < 문의: 416-817-5253,  온라인설명회 예약: contact-us@aafcc.ca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