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서류심사 후 선임된 대상에 추가서류 제출 및 기간 개별통지

2024년 봄 노회 후 공동의회...원활교체 위해 몇 개월간 공동목회

 

 

캐나다를 대표하는 한인교회인 해외한인장로회(KPCA) 소속 토론토 영락교회(담임 송민호 목사: 650 McNicoll Ave. Toronto, ON, M2H 2E1)가 내년 말 정년 퇴임 예정인 송민호 담임 목사의 후임을 찾는 제4대 담임목사 청빙 공고를 냈다.

영락교회는 7월23일 주일 청빙위원회 명의로 공고를 내고 “현 담임 목사님의 정년은퇴(2024년 말) 일정에 맞추어 이중언어(한국어, 영어)로 목양, 교육, 선교 및 다음 세대를 위한 목회비전을 가지고 섬기실 제4대 담임목사님을 청빙한다”면서 오는 9월10일 주일까지 응모자의 제출서류를 접수받는다고 발표했다.

담임목사 청빙공고에 의하면, 자격은 ▲KPCA에 가입되어 있거나 가입에 결격사유가 없고 ▲KPCA가 인정하는 신학대학원 졸업자로 목회학 석사 이상의 학력을 소유했으며 ▲캐나다에서 합법적인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고 ▲한국어와 영어사용에 능숙하고 영어설교가 가능하며 ▲목사안수 후 교회 전임사역 7년 이상 목회경력(부목사 포함)을 소유하고 ▲교회법과 사회법에 무흠한 목회자를 대상으로 한다고 밝히고 있다.

제출서류는 △소정양식의 지원서(교회 홈페이지 다움로드) △목사안수 증명서, 노회소속 증명서 각 1부 △목회 계획서(목회동기, 철학, 비전 및 바람직한 교회상) △본인 및 가족 소개서(신앙 간증 포함) △대학교 졸업증명서, 신학대학원 학위증명서 각 1부 △본인 및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결혼 증명서(Marriage Certificate) △추천인이 직접 이메일로 보내야 하는 추천서 2부(목회자 추천서 최소 1부 포함) 등이며 첨부서류들은 PDF파일로 만들어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제출방법은 이메일로 ynsearch@ynchurch.org (Attn: 청빙위원장 백기영 장로)에 9월10일 주일 북미 동부시간 자정까지 보내야 한다.

청빙위원회는 이와 함께 청빙을 위한 공동의회를 2024년 봄 노회 후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원할한 담임목회 교체를 위해 몇 개월간의 공동목회를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출 서류는 비밀을 보장하고, 청빙절차 종료 후에는 반환하지 않고 파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1차 서류심사를 통하여 선임된 대상자에 한해 추가 서류 제출과 기간을 개별 통지할 에정이라면서, 만일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최종 결정된 이후에도 청빙 취소의 사유가 된다고 상기시켰다.

청빙위는 청빙에 관한 문의는 메일 (ynsearch@ynchurch.org)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시사 한겨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