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도회 9월5일 소망교회서

Jesus In the City는 9일 Queen's Park 에서

 

한인교회·성도들 동참, 준비 본격화

퍼레이드 참여, 자원봉사, 후원금 등 당부

 

한인교회들의 주도로 지난해부터 범 캐나다 기독교계가 함께 하는 ‘캐나다 국가 기도회’와 토론토 성시화 및 복음화를 위해 다민족 성도들이 다운타운을 행진하는 ‘Jesus in the City’퍼레이드의 2023 행사가 9월5일(화)과 9일(토) 열린다.

캐나다 전 기독교인이 모여서 기도하는 2023 캐나다 국가기도회는 9월5일 오후 7시 토론토 소망교회(담임 박용덕 목사: 81 Curlew Dr. North York, ON. M3A 2P8)에서 ‘통곡하며 회개하자’(삼상 7:3, 7:5~16)는 주제로 열린다. 앞서 6시부터는 참석자들이 만찬을 함께 한다.

국가기도회는 한인교계가 해마다 Jesus in the City 퍼레이드에 앞서 대행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여서 가져 온 연합기도회를 지난해 7회째부터 한인교회들의 요청에 캐나다 교계가 호응하면서 캐나다 교계 다민족 교회들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돼 올해 2번째 열리게 됐다.

기도회에는 각 교회 목회자 및 지원그룹, 자원봉사자 등이 모인 가운데 캐나다의 회복과 부흥, Asbury에서 시작된 부흥의 물결이 세계 복음화 부흥운동으로 확산되도록 합심 기도하는 한편, 앞으로 국가기도회가 연방정부 주최로 캐나다 총리가 참석하는 연례행사로 실시되기를 간구한다. 또한 올해 Jesus in the City 퍼레이드의 은혜롭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도한다. 아울러 한인교계는 별도로 올해 예수대행진에 폭넓은 참여 및 영향력을 북돋울 방안 등도 논의하고 기도할 예정이다.

국가기도회는 온주 한인교회협의회(회장 박태겸 캐나다동신교회 담임목사), 한인목사회(회장 지근우 런던안디옥교회 담임목사), 북미여교역자협의회(회장 유태순 새참빛교회 담임목사), 한인은퇴목사회(회장 박준하 목사), 토론토전도대학(Toronto Evangelism School: 학장 박웅희 새빛교회 담임목사) 및 Jesus in the City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한인 목사회와 북미 여교역자협의회가 주관해 진행한다.

‘2023 Jesus in the City’크리스천 퍼레이드는 9월9일(토) 낮 12시부터 온주 의사당 앞 퀸즈파크(미스바 광장)와 그 주변 도로에서 열린다. 캐나다와 토론토의 기독인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의 주제는 ‘미스바에서 모이자’(삼상 7:3, 7:5~16)이며 주제가는 ‘주는 이 도시의 주’로 정해졌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의 주인임을 선포하고 토론토의 성시화와 캐나다 복음화를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연주와 춤, 성극 등을 하며 다운타운을 행진하는 행사로 올해 22회 째다. 참가자들은 예배와 행진을 하면서 기독교인들간의 연대와 교세를 과시하고 시민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신앙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한인교계와 성도들도 온주 교회협의회와 한인목사회, 북미 여교역자협의회, 토론토 전도대학, 토론토 유학생선교회 등이 주최하고 전도대학팀이 주관하여 대거 참가한다. 한인교계는 최근 수차례 회합에서 김지연 목사(커넥트교회 담임, 유학생선교회 대표)를 행사지휘 담당 목회자로 정하고 미스바 행사 출연팀 및 행진팀 등의 선정과 모집, 진행 등의 준비를 본격화 했다.

본부 미스바 행사 출연은 드럼연주 및 부채춤, 워십댄스, 몸찬양팀 등이 나서며, 거리행진에는 십자가 수난 대행진, 찬양팀, 부채춤, 소고춤, 태권도팀과 운송팀 등이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중보기도팀과 전도팀, 지원 및 안전요원팀 등도 분담 배치해 한인교계의 역량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인교회 참가단은 목회자팀이 퍼레이드 주최측과 소통 및 합동예배 참여 등을 담당하며, 참가 성도들 외에 자원봉사 행사요원들은 십자가 대행진 및 퍼포먼스팀이 태극기를 앞세우고 행진하면서 예수 십자가 수난과 구레네 시몬, 천사, 로마병정 등을 성극으로 보여주고, 전통무용과 워십댄스, 태권도 시범 등을 시연한다. 또 전도팀은 주변 노방전도에 나서고, 촬영팀은 동영상과 사진을 기록하며, 지원팀은 각종 문서와 차량, 수송, 비품 및 소품, 메이크업 등을 뒷받침한다.

준비진은 이같은 행사준비체제와 함께 각 교회와 성도들에게 적극적 참여를 당부하는 한편 공연과 행진에 참여할 분야별 행사요원 및 자원봉사자 모집, 특히 준비-진행에 필요한 행사기금 모금에도 십시일반의 힘을 모아 줄 것을 요청했다.

퍼레이드 참가희망자 모집은 전도와 선교열정이 강한 각 교회 청년과 성도들을 대상으로하며, 최대한 많이 참여해 십자가 예수대행진 체험의 은혜와 감동을 나누기를 당부하고 있다. 참여 희망자는 담임목사 확인을 받아 이메일 혹은 전화(torontoconnectchurch@gmail.com 647-447-9776 김지연 목사, inheehuh40@gmail.com 647-207-0702 허인희 장로)로 보내면 되고, 인원이 확보되면 연습과 훈련에 들어간다.

●헌금(후원)방법= ① Cheque Payable to: CKCO (온타리오 한인교회 협의회) ② e-Transfer: inheehuh40@gmail.com (토론토전도대학 허인희 장로)

< 행사 및 참가문의: 647-447-9776, 647-207-0702, 416-391-31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