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행복은 주 하나님의 은총에 있는 것이지 이세상의 재물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즉 영적인 축복에 있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바로 “죄(허물)의 사함을 얻은 자는 복이 있다”(시편32:1) 라고 말씀하셨기에 죄의 사함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진”이들에게(마11:28) 안식과 위로를 주는 것이다. 죄는 양심이 소생할 때는 우리 자신에게도 역시 미운 존재로 만들어 버린다. 탕자의 아버지는 돌아오는 자기 아들을 보고 ‘아직 그가 멀리’ 있는 데도 달려가 자기의 용서를 보증하는 입맞춤으로 그를 맞이 하였다. 불쌍한 회개자에게는 이와 같은 사실이 얼마나 큰 격려가 되는 것인가! 모든 경건한 사람들은 기도하는 사람들이다. 특히 우리들은 “하나님 아버지시여! 우리 죄인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라고 기도 해야한다. 마음을 잘 돌이키는 모든 신자들은 주 하나님께 진지하게 기도하며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누릴수있는 가장 즐겁고 안락한 생활이란 곧 하나님과 교제하는 <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심령이 의로운 자요, 구원 받은 성도들만이 누릴수 있는 권리와 자격을 부여받은, 현세와 미래적인 축복과 행복이 되는 것이다. 진지하고 풍부하게 기도드리는 자들은 그들이 고난 중에 처할 때에 그 혜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우리들의 기도 속에 수치감과 성스러운 부끄러움을 가지고 죄를 고백하여야 하며, 두려움과 성스러운 떨림으로 죄를 고백하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는 짧은 인생의 헛됨을 잊어서는 안된다”! 죽음은 무엇인가? 그것은 내 종말이고, 내 삶의 종말이며, 인생이 가지는 모든 직업과 향락의 끝이다. 죽음은 모든 인간들의 종결이다. 죽음은 우리의 집행 유예와 예비 상태에 대한 마지막 종지부인 동시에 보상과 응보의 상태에로 들어가는 두터운 관문이 되는 것이다. 악인에게는 죽음이 모든 기쁨의 종말이 된다. 그러나 경건한 자에게 있어서는 모든 슬픔에 대한 종말이 된다. 인생은 계속 등불을 불타도록 유지시켜 주는 기름같은 우리의 영혼도 얼마나 희미한 것인지, 우리로 하여금 살펴 알게 하소서! 라고 기도하며 우리의 살아온 일상적인 경험에 의하여, 이 땅 위의 장막집(육신)이 퇴락하며 쇠잔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도와 주소서! 라고 <기도>하여야 된다.
인간의 지상 생활은 짧으며, 연속성이 없으며, 덧 없음을 늘 상고하고, 우리들의 희락과 명예의 헛됨을 지각하고 살아야 된다. 인간은 ‘재물을 쌓기’위하여 무한한 고심을 하지만, 재물은 뿌려지지 않으면 아무 쓸 데가 없는 밭 이랑에 쌓인 퇴비 더미와 같다. 우리는 또한 재물이 쌓이게 되고 일들이 잘 되어갈때 그 상황이 항상 그러할 것이며, 결코 변하지는 않으리라는 공상을 갖기 쉽다. ‘내일도 오늘 같으리라’ 그것은 날씨가 일단 화창해지면 계속 청명하리라고 생각하는 것과도 같다. 그러나 날씨같이 변하기 쉬운 것도 없는 것이다. 우리의 기대가 잘못된 것임을 알았을때 우리는 <다윗>처럼 우리의 어리석은 방심을 부끄러운 마음으로 반성 하여야 마땅하다.
이처럼 우리는 우리와 관련된 주 하나님의 여러가지 섭리에, 즉 궁핍함과 풍부함, <긍휼>과 <심판>에 대해 노래(찬양, 찬미)해야 하며, 이 두가지를 위해 주 하나님께 끊임없이 <기도(간구)> 하여야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공정한 규례를 무시하고 부정한 편법으로 사생활이나 교회의 문제를 다스린 자가 <가야바> (안나스의 사위-대제사장) 이었던 것임(마26:57-68)”을 알자! <가야바>의 비열한 외식과 편견성은 우리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도록 조급한 결정을 내렸음을 성경을 통하여 배웠다. 우리는 이러한 불법을 행하는 사역자들을 위하여 ‘진지하고 간곡한 기도’를 드리자! 진지하고 풍부하게 기도드리는 신자들은 그들이 고난 중에 처할 때에 그 혜택과 복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악한 세상의 환난도 그들을 해치지 못할 것이다. 항상 우리 성도들은 기도없는 졸속보다 경건한 기도속에 교지(巧遲)의 지혜를 알고 살아가자! <복음>에 심오하게 파묻힌 <사역>안에서는 <기도>의 응답을 줄줄히 받으리라….! 할렐루야! 아멘.
< 김진규 - 밀알교회 장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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