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연합교회, 하프타임 영성 세미나 열어

“마음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당신은 이제 인생의 절반, 즉 전반전을 산 것이다. 지난 삶을 뒤로하고 후반전의 새로운 인생, 하나님이 주신 새 사명에 도전해 보라” 온누리 한인연합교회(담임 김용식 목사)가 10월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 ‘하프타임 영성 세미나’에서 하프타임 코리아 대표인 박호근 목사(진새골 가정문화연구원 원장)는 인생 후반의 당당한 삶을 역설했다.
영성세미나에서 박호근 목사는 ‘당신은 하프타임이 필요합니다’,‘하프타임을 통한 영성회복’,‘하프타임을 통한 사명회복’, 그리고 ‘하프타임을 통한 하나님의 인도’ 등 제목으로 세미나를 인도했다.


박 목사는 세미나에서 “사도 바울은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하나님 부르심의 상을 위하여 달려간다고 했다”고 인생 하프타임의 의미를 인용하면서 “인생의 전환점에서 자기를 찾아 떠나는 후반전 준비의 시간인 하프타임에서 중요한 것은 예수님 안에서 자신의 분명한 정체감과 목표를 잃지않고 계속 점검하고 방향이 바른가를 확인하며 전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목사는 세미나 서두 ‘왜 당신은 하프타임이 필요한가?’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하프타임을 갖는 사람들 소개와 진단 프로그램을 통한 자아체크, 생애곡선 작성, 후반전 설계의 방향과 하나님 축복 가운데 사명 감당 등에 대해 소개하며 “인생의 전반전을 돌아보고 후반전을 빈틈없이 준비하자”고 성도들에게 도전을 주었다.


< 문의: 416-440-4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