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말씀의 교회 허천회 담임목사가 목회자와 신학생, 교회 중직자 등을 대상으로 ‘AI 시대에 대응하는 신학과 목회방법’을 주제로 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공개강좌는 오는 1월31일(토) 오후 3시 차영지 센터(7398 Yonge St. 19 D.)에서 열리며, 참석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차영지 운동’ 교과서인 <차세대 영적 지도자를 일으키라> 책자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참석을 원할 경우 미리 연락해 등록해 줄 것도 당부했다.
허천회 목사는 이번 공개강좌에 대해 “지난 20년 이상 목회를 하며, 신학을 가르치며 얻은 지식과 경험을 종합하여 현재 닥치고 있는 문제, 앞으로 다가올 문제에 대한 목회적-신학적 방법을 탐구하는 강좌”라고 밝혔다.
그는 주요 강좌내용에 대해서는
1. 기독교가 외면 받고, 쇠퇴하는 원인 분석: 목회자들의 무지와 부패, 신학이란 무엇인가?
2. 사탄은 기독교를 파괴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가정을 공격한다: 소통의 단절 - 무엇이 문제이고, 무엇부터 해결해야 하는가?
3. 다음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차영지 운동, 각 지역 교회에서 진행하는 방법: 차영지 운동은 청년운동이 아니라 목회학이다.
등에 대해 논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허 목사는 아울러 “신학생, 부목사, 담임목사, 선교사, 교회 중직자 여러분께서 오셔서 진지하게 대화하기 원하는 마음으로 초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