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News Bulletin ...한인사회 전하는 KC150 홈페이지도

 

 

연아 마틴 상원의원이 최근 온라인 소식지(News Bulletin)과 함께 한인 사회와 연계된 의정활동을 전하는 ‘한국 캐나다 이야기 (Korean Canadian Stories)-KC150’이라는 홈페이지(https://www.kcs150.com)를 만들어 공개했다.

 

소식지는 연아 마틴 의원이 자신의 메시지와 의회 연설 및 의정활동 등을 실은 두 페이지 분량의 PDF 파일로 만들어져 주요 근황을 간략히 요약된 내용으로 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연아 마틴 의원실이 만든 홈페이지 KC150은 한국어와 영어로 구성됐으며, ‘사회를 연결하고, 이야기를 공유하고, 우리의 역사를 기록한다’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제작 의도에 대해서는 “한인 선구자들과 그들의 발자취, 캐나다 사회에서 헌신하는 사람들, 한국이나 한국인과 의미있게 연결된 캐나다인들 등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우리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우리의 역사를 기록할 수 있는 가상 장소”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연아 마틴 의원은 KC150을 만든 배경에 대해 “130년간의 캐나다와 한국의 뿌리 깊은 우정과 양국의 관계에 근간을 둔 힘, 열정 그리고 의지의 믿기 어려운 이야기를 보여주는 한국-캐나다 이야기로, 캐나다의 150번째 생일에 영감을 받아 개설했다.”고 소개했다.

 

KC150에는 연아 마틴 의원이 의정 활동 가운데 접한 주요 사진들을 포함해 한국과 캐나다 연대기, 각지의 한인 커뮤니티와 참전용사들, 입양인 가족, 외교인사들과 그들의 이야가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한인들이 이야기를 직접 전할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 봐요’ 라는 코너도 있다. < 문의: 613-947-4078, http://yonahmartin.sencanada.c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