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자선단체 도울 ‘한카 자선재단’ 출범

● 한인사회 2021. 9. 21. 02:42 Posted by 시사한매니져

"자선단체 재정적 지원, 단체 운영에 대한 조언도"

 

    자선재단 이사진, 왼쪽부터 이광형 사장, 장영 회계사, 김정희 회장

 

자선단체에 금융지원을 통해 운영개선과 활동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 ‘한카 자선재단’(Korean Canadian Charity Foundation)이 설립됐다고 관계자들이 밝혔다.

 

지난 7월 등록을 마치고 출범한 한카 자선재단은 장영 공인회계사와 김정희 토론토 한인회장, 이광형 미시사가 한국식품 사장 등 3명이 공동창립자로, 장 회계사가 이사장이며 김 회장과 이 사장은 부이사장을 맡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 10만 달러 이상을 기부할 경우 재단의 이사진으로 참가할 수 있다고도 밝혔다.

 

이 재단은 연방정부에 등록된 자선단체를 도와 재정적 지원을 하고 단체 운영에 대한 조언도 할 예정이며, 기금 수여 단체는 지원 후보(단체)들의 사회기여 계획과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 및 선정된다고 덧붙였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활성화되면 여러 한인 자선단체들의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라고 기대감을 전하고 “타민족들에 비해 늦은 감이 있지만 매우 바람직한 일”이라고 말했다. 장영 이사장도 “재단의 활동은 캐나다 주류사회 내 한인들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선 내실과 신용을 쌓아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한인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 문의: 905-602-9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