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국학교 연합회 11차 2021 온라인 학술대회 마쳐

● 한인사회 2021. 9. 12. 00:34 Posted by 시사 한겨레 ⓘ한마당 시사한매니져

‘Untact 시대!~' 주제로.. 지난 7월부터 9월11일까지

150여명 참가...출석률 높은 교사들에 참가상도 수여

 

캐나다 한국학교 연합회(회장 신옥연)가 제11차 2021 학술대회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지난 7월3일부터 9월11일까지 두 달간 10여명의 강사와 함께 ‘Untact 시대!, 지속적 전진을 향한 한글학교 교육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캐나다 전역의 한글학교 교사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두 달 동안 매 주말마다 총 16회의 강의를 비대면으로 진행, 모두 150여명이 참가했고 강의마다 40명~60명이 참여하는 열의를 보였다. 캐나다 동부지역은 오후 9시부터 자정, 서부지역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강의가 이뤄졌다.

 

교사들의 한국 문화유산 및 문화 다양성 시대 관련 지식과 긍지를 높이고 교수역량을 강화하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적응능력을 기르는 데 주안을 둔 이번 학술대회는 ‘지구적 시민으로서 한글학교 교사역할’(송경재 상지대 교수),‘단어통장으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김택수 인천발산초교),‘한국어 사용과 창의적 사고’(박인기 경인교대 명예교수) 등 20개에 가까운 소제(小題)를 정해 현장 교사 등 전문 강사들이 강의했다.

캐나다 한국학교연합회는 캐나다의 일부 소외된 지역 한글학교 교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한편, 배움의 열정으로 출석률이 높은 교사들에게는 참가상을 전달해 격려했다. 한국학교 연합회는 연합회가 마련한 학술대회에 참여한 교사들의 배움의 열정은 한국어학교가 교민사회에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발전하는데 큰 에너지가 된다.”면서 배움의 씨앗이 교사에서 학부모로 아이들에게로 잘 전달되고 흡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재외동포재단의 재정후원과 캐나다 한국대사관과 총영사관, 캐나다 한국교육원 등이 후원했다.

 

한편 캐나다 온타리오 한국학교 협회는 연중 다양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한글 교실, 나의 꿈 에세이 발표 대회(109)를 비롯해 차오름 청소년 역사문화 캠프(925), 독도 지킴 프로젝트 발표 및 김창남 경희대 교수의 독도 강연 등도 계획하고 있다. < 문의: 416-385-0244,caks@koreanschools.org, https://koreanschools.or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