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9일 옥빌 낙스장로교회서 감동연주

교회현장서 1만달러 모금, 리칭업에 전달

 

6인의 피아니스트 연주그룹인 ‘피아르모니아(Piarmonia)’가 제인&핀치 지역 어린이들을 돕는 제인핀치 리칭업(Janefinch Reachingup) 프로그램 후원을 위한 음악회를 12월9일(토) 저녁 7시 옥빌 낙스장로교회(89 Dunn St. Oakville, ON L6J 3C8)에서 열었다.

피아르모니아는 김애령 음악 코디네이터와 김혁 송은주 강현수 배천경 김혜정 씨 등 오랜기간 제인 핀치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자원 봉사해 온 음악인들로 구성된 피아노 앙상블로, 2012년에 결성돼 한인 동포사회는 물론 캐나다 지역사회까지 다가가 연주하며 음악을 통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10여회의 단독 콘서트와 초청 콘서트 40여회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을 리칭업에 전달했고, 2016년에는 두 장의 자체 CD를 출간해 그 수익금도 리칭업에 전한 바 있다.

그동안 팬데믹으로 3년간 대외 연주를 중단했다가 이번에 옥빌 낙스장로교회 초청으로 다시 리칭업 후원연주회가 열렸다.

이날 연주곡은 밝고 경쾌한 ‘에스파냐’를 시작으로 ‘모짜르트 심포니 40번’, 대학축전 서곡’,‘위풍당당 행진곡’ 등을 4명의 피아니스트가 2대의 피아노로 연주했다. ‘리베르탱고’는 2대의 피아노를 2명이, 발레곡 ‘아이리쉬‘는 1대의 피아노를 4 명의 피아니스트가 멋지고 다양한 피아노 기량으로 연주해 들려주었다. 소프라노 조혜령, 클라니넷의 앤드류 다오, 바이올린 김한나 씨가 특별 찬조 출연해 연주회를 한층 빛냈다.

이날 대부분의 청중은 보기드문 피아노의 화려한 연주에 연주 후에도 자리를 뜨지않고 연주자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연주회에서는 모두 $1만 달러가 넘는 후원금이 현장 모금돼 수익금이 리칭업에 전달됐다.

한편 지난 12월15일 오후에는 제인&핀치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려 참석한 150여명이 크리스마스 캐롤과 음료·스낵, 게임 등을 즐겼다. 참석 어린이들은 토론토 영락교회와 본 한인교회가 제공한 Loving package를 한 아름씩 기쁨을 안고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