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C 81회 정기노회 나이아가라서 열려 회무처리

새 노회장에 최재만, 부노회장 김혁기 목사 등 선출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 카나다노회 제81회 정기노회가 지난 3월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나이아가라의 Embassy Suites Niagara Falls Hotel에서 열려 신임 노회장에 최재만 목사(한우리장로교회 담임)를 선출하는 등 새 임원진을 구성하고 회무처리를 가진 뒤 마쳤다.

목사회원 36명, 장로 3명 등 총대 39명이 참석한 이번 노회 첫날 오후 7시 열린 개회예배는 김국현 노회장(벨빌한인교회 담임목사)의 사회로 시작해 심호규 장로(중앙장로교회)가 기도하고 부노회장 최재만 목사가 출애굽기 3장 1~12절을 본문으로 ‘꺼지지 않는 불’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모세는 40세에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려고 했으나 하나님은 외면하셨고, 80세에 그를 부르셨다. 40세의 모세가 훨씬 더 유용하고 효과적이겠지만 80에 부르신 것”이라며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하나님의 일을 하는데 중요한 것은 주님이 함께 하시는가이다. 주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의 조건과 환경과 나이와 위치와 상관없이 주님을 위해 뜨겁게 타오를수 있다. 주님을 의지하고 소망하여 주님 불이 우리 안에 타 오르게 하자.”고 말씀을 전했다.

성찬예식은 박용덕 목사(소망교회 담임)가 기도하고 최석원 목사가 집례를 맡아 ‘서로 사랑하라’(요 13:34~35)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뒤 분병과 분잔이 이어졌다. 예배는유충식 목사(중앙교회 원로) 축도로 마무리됐다.

회무처리는 먼저 임원선거가 이뤄져 새 노회장에 최재만 목사, 부노회장은 김혁기 목사(토론토 사랑의교회 담임)가 선출됐고, 임원진은 서기 김치길 목사(빌라델비아장로교회 담임),부서기 김성민 목사(제자교회 담임), 회록서기 남호진 목사(성산장로교회 담임), 부회록서기 유문건 목사(가든교회 담임), 회계는 김지연 목사(토론토 커넥트교회 담임)가 선임되는 등 새 진용을 구성했다.

안건토의에서는 그동안 노회산하에 3개로 나눴던 시찰회 조직을 변경해 동부와 서부, 2개로 통합편성했다. 이에따라 동부시찰회는 17개 교회로 구성해 시찰장은 박웅희 목사(새빛교회 담임), 서기는 박원철 목사(늘사랑교회 담임)가 맡게 됐다. 서부시찰회는 산하에 18개 교회가 속하고 시찰장은 김덕원 목사(열린교회 담임), 서기에 김요환 목사(런던 제일교회 담임)가 맡았다.

다른 회무는 이승열 목사가 담임으로 시무하고 있는 해밀턴 나눔과섬김교회가 ‘토론토 믿음의여정교회’로 교회이름 변경과 예배처소 토론토 이전하도록 허락했으며, 목원교회 박항배 담임목사가 은퇴하고 후임 청빙된 김용원 목사 취임 청원이 허락됐다. 또 런던 안디옥교회 최임식 부목사의 노회가입이 받아들여졌다. 목사고시는 감진원·김진섭·이종배 전도사가 합격, 총회고시 응시자격을 얻었다.

정기노회 폐회예배는 신임회장 최재만 목사 인도로 박재석 목사가 기도하고 최 목사가 ‘힘써 여호와를 알자’(호 6:1~3)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최 목사는 “여호와를 힘써 아는 것은 지식적인 앎이 아니라 삶을 통한 경험적이고 체험적인 앎”이라고 강조하고 “‘힘써 여호와를 알라’는 원문은 ‘여호와를 알기 위해 주님을 쫓아간다’는 의미이다. 주님을 알기 위해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게 되면 여호와를 알게 되고, 그 앎을 통해 주님을 더 의지하고 소망하게 된다는 말씀”이라고 전했다. 예배는 정관일 목사(가든교회 원로) 축도로 마쳤다.

다음은 2개 시찰회로 변경된 노회산하 소속교회 명단이다.

▲동부 시찰 (17개 교회): 노스욕한인교회, 토론토믿음의여정교회, 토론토사랑의교회, 코너스톤교회, 새빛장로교회, 호산나장로교회, 안디옥교회, 오로라장로교회, 가든교회, 그레이스힐교회, 늘사랑교회, 빌라델비아장로교회, 토론토소망장로교회, 몬트리올람원교회, 벨빌한인장로교회, 세인존한인교회, 할리팩스은혜교회

▲서부 시찰 (18개 교회): 리자이나아름다운교회, 런던안디옥교회, 런던제일교회, 위니펙임마누엘교회, 목원교회, 제자교회, 반석장로교회, 소원의항구교회, 열린교회, 토론토중앙장로교회, 예본장로교회, 한우리장로교회, 평강교회, 다운스뷰장로교회, 온세상장로교회, 성산장로교회, 승리교회, 토론토주동행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