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1년 리베리아 반도(에스파니아) 에서는 반 유대인 폭동이 일어나 수 많은 유대인들이 학살당하고 유대교로부터 기독교로의 개종을 강요 당했으며 이후 레콘키스타(이슬람 통치로 부터 리베리아 반도를 기독교 국가로 재 탈환하려던 정복운동)가 완성된 1492년에는 기독교로 개종하기를 거부하는 약 사십여만 명에 달하는 유대인들이 재산을 빼앗긴 채 국외로 강제 추방을 당하였다. 또한 1880년 러시아의 페테르부르그에서는 한 정신병자에 의하여 황제가 폭사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범인은 현장에서 체포되었고 그를 심문하던중 몸에 할례(유대인들이 하나님과의 언약관계를 상징하는 신체에 행하는 표시)흔적이 있다는 이유로 사건 배후에 유대인의 음모가 있었다고 조작한 후 그 이듬해에 법을 제정하여 러시아에 거주하는 모든 유대인을 삼등분하여 삼분의 일은 학살, 삼분의 일은 강제 추방, 나머지는 노예로 전락시키는 가혹한 조치를 취하였다.
2차 대전이 종료되어가던 1945년 1월 폴란드의 유대인 수용소였던 아우슈비츠로 진격해 들어가던 소련군은 수용소 내에서 비참하게 학살당한 유대인들이 남긴 118만벌의 의복, 7.7톤의 머리카락, 산 더미처럼 쌓인 가방과 신발, 그리고 미처 처리하지 못한 600여구의 학살된 시체를 발견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역사적으로 유대인들은 오랜 세월동안 수 많은 지역에서 고난과 박해를 당해왔으며 특히 기독교 문명권인 유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죽인 민족이라는 반 유대적 정서와 특이한 민족적 편견으로 인하여 끊임없이 시련을 당해오고있다. 오늘날에도 민족혐오 범죄에는 언제나 유대인이 개입되어 있음을 보게된다.
 종교 개혁자 M.루터는 그의 악마론에서 “악마를 제외하고 가장 흉측하고 광포한 인류의 적은 유대인이다”라고 선언하기도 하였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하고 우수한 민족, 스스로를 하나님의 선택된 민족이라 자부하는 그들이 왜 이처럼 민족적 차별과 박해를 당하고 있을까?
오늘날에도 인류사회에 뛰어난 역할로 공헌하고있는 그들이 아닌가. 그들은 과연 세계인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없단 말인가? 여기에 중요한 단서가 있음을 성경에서 우리는 발견하게 된다.
 
신약성경인 마태복음 27장에는 예수를 죽이려고 모의하던 유대인들이 당시 유대지역을 관할하던 로마총독 빌라도(AD 26-36년)에게 고소하는 장면을 기록하고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여야 한다는 고소를 접한 빌라도는 심문결과 그에게서 사형시킬 만한 어떠한 혐의도 없음을 발견하고 석방하려 하였으나 성난 유대인들이 폭도로 변할 것을 우려하여 그들의 요구대로 십자가에 처형할 것을 허락하면서 “나에게는 아무 책임이 없다”고 선언하는 내용이 기록되어있다. 이에 대하여 그를 고소했던 많은 유대인들은 “그 피값(죄 값)을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리라”고 외쳤다.(마태복음 27장25절)
죄 없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인 그 책임을 자기들과 후손들이 감당 하겠다고 선언하는 무서운 행동을 하기에 이르렀던 것이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선언이요 자신과 후손들에 대한 혹독한 저주였다. 이와같은 저주가 자신과 후손들에게 족쇄가 되어 현실에서 생생하게 되돌아 올 줄을 그들은 꿈엔들 생각했을까?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L.V. 랑케 (1795-1886)는 확실한 자료비판에 기초한 객관적이고 과학적 사실에 근거하여 역사가 새롭게 서술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즉 초자연적인 기적, 영적인 내용, 비 과학적인 사실은 역사의 기록에서 제거 되어야 한다고 말함으로 새로운 역사 해석의 지평을 열어놓았다. 이에 따라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의 생애를 역사 비평학적인 관점에서 난도질하여 새로운 각도로 해석하는 소위 ‘고등비평’이 시작되었다.
 
그와 같은 논리에 근거하여 그들은 신약성경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 그의 부활과 승천 그리고 기적 등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신화적인 것으로 왜곡하기에 이르렀다. 최근 극히 일부 신학자와 목회자 (목사)들 가운데에도 해괴한 논리를 이용하여 복음서는 많은 신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신화는 때로는 역사적 사실보다 가치가 있다는 웃지 못할 궤변을 늘어 놓는 사람들도 있기도 하다. 2천년 전 예수를 십자가에 처형할 것을 주장했던 유대인들과 다를 것 없는, 예수를 두 번 십자가에 못박는 자기저주 행위인 것이다.
오늘날 기독교가 당면한 최대의 적은 타락한 인간의 이성이다. 피조물인 인간의 자아, 죄로 오염된 인간의 이성과 지성이 조물주를 향하여 도전하며 저항하고 있는것이다. 18세기 프랑스의 이성주의자 볼테르(1694-1778)는 아침에 떠오르는 찬란한 태양을 보고 “오, 하나님 나는 이제야 알았습니다. 예수의 동정녀 탄생과 부활이 거짓인 것을” 이라고 외쳤다고 한다. 그러나 같은 사실을 보면서 시편기자는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하나님이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시편 19:1)
타락한 문명과 사회, 죄로 오염된 이성이 절대 선을 향하여 도전하는 시대, 불의가 진리를 오도하고 피조물이 조물주를 향하여 항거하는 왜곡된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 신성균 장로 - 빌라델비아 장로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