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in The City’ 2024 퍼레이드, Queen's Park과 시가지서 펼쳐져

한인교회·성도들 행진하며 뜨거운 찬양과 율동, 성시화-복음화 외쳐 

 

 

주말 토론토 도심 번화가에 “예수 찬미”의 찬양과 율동이 널리 울려 퍼졌다.

올해로 25회째 열린‘2024 Jesus in the City Parade’가 지난 9월7일 토요일 낮 ‘미스바 광장’으로 명명된 온주 의사당 앞 퀸즈파크와 인근 거리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날 한인성도들을 포함한 각 소수민족 교회와 100여 기독단체 및 성도 수천 명이 참가해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의 주인임을 선포하고 시민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했다. 아울러 토론토 성시화·복음화를 외치면서 복음을 통한 토론토와 캐나다의 회복과 부흥을 기원했다.

한인교계에서는 각 교회 20여명의 목회자들과 성도 및 기독단체와 워쉽댄스팀 등 3백여명이 참가해 정성어린 퍼포먼스로 참가자들과 시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주는 이 도시의 주’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퀸즈파크에서 잠시 쏟아진 빗속에도 열기 속에 진행된 개회식과 예배 및 오프닝 공연을 가진 뒤 참석자들이 블루어~영 스트리트를 도는 2시간여의 행진을 벌이고 다시 돌아와 찬양과 함께 차례로 공연과 기도를 하고 마쳤다.

한인 참가팀은 행사 시작에 앞서 기도회를 갖고 이날 퍼레이드에 성령의 동행하심과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 토론토 땅과 시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가 널리 전파되기를 합심해 간구했다. 기도는 준비를 총괄한 박웅희 목사(쏜힐 새빛교회 담임)를 비롯해, 김석재 목사(순복음영성교회 담임), 김광숙 목사(북미 여교역자협의회장, 로이교회), 최신수 목사(아름다운장로교회 담임), 주권태 목사(토론토 순복음교회 담임) 등이 차례로 인도했다.

이어 Jesus in the City Parade 주최측 개회예배에서는 참가한 수천명의 성도들이 찬양을 하고, 한인 양요셉 목사를 포함해 각 소수민족 목회자 7명이 차례로 예수 그리스도를 찬미하며 각 부분과 주제별로, 특히 세계평화와 예배의 자유, 그리고 캐나다와 토론토의 복음화 회복을 기원하는 기도를 했다. 특히 양 목사는 기도를 통해 교회가 선한 영향력을 끼쳐 세상을 정복해야 할 7가지 영역, 즉 ‘종교의 산’에 대해 기도했다. 개회식에는 토론토시의 올리비아 차우 시장과 경찰관계자 등이 나와 축사를 하기도 했다. 이어진 오프닝 공연은 각국의 참가팀들이 열연한 춤과 찬송으로 열기가 달아올랐다. 한인교계는 전통무용팀이 출연해 분위기를 돋우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프닝 행사에 이어 시가지를 도는 퍼레이드는 1시 넘어 시작됐다. 행진에 나선 다민족 성도들은 저마다 특색있는 복장과 장식으로 치장하고 흥겹게 찬양을 하거나 플랑카드 혹은 손팻말을 들고 시가지를 걸으며 캐나다와 토론토의 영적타락과 오염에서 참된 치유와 회복이 이뤄지길 간구하고 시민들에게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신앙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한인팀은 태극기를 단 대형 트레일러에 꾸민 찬양연주팀과 함께 퍼레이드에 나섰다. 한복차림 여성도들이 십자가 깃발과 나뭇가지를 들고 호산나를 외치는 가운데 로마 병정들의 채찍으로 십자가를 메고 고통당하는 예수의 수난을 묘사한 성극과 찬양, 소고팀의 연주와 워십댄스, 그리고 화려한 부채춤 등으로 행인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일부 목회자들과 성도들은 행인들에게 전도지를 나눠주며 현장 전도에도 나섰다.

다시 퀸즈파크 온주 의사당 앞에 도착하며 행진을 마친 한인 성도들과 출연팀은 찬양팀을 실은 트레일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서로를 격려한 뒤 해산했다.

한인교계는 이번 행사와 함께 앞서 3일 열린 국가기도회를 위해 토론토 전도대학(학장 박웅희 목사)과 유학생선교회(대표 김지연 커넥트교회 담임목사)를 중심으로 온주 교회협의회(회장 김주엽 강림교회 담임목사)와 한인목사회(회장 김영선 충현교회 담임목사), 북미여교역자협의회(회장 김광숙 목사), 은퇴목사회(회장 문창준 목사) 등이 공동 주최에 참여해 준비와 진행에 힘을 모았고, 허인희 장로(소망교회)가 총괄실무를 맡아 큰 수고를 했다. 또 소망교회를 필두로 각 교회와 성도들은 공연과 행진팀 참가를 비롯해 행사지원 및 재정적 후원 등으로 퍼레이드를 뒷받침했다.

●헌금(후원)방법= ① Cheque Payable to: CKCO(the Council of the Korean Churches in Ontario: 53 Madawasca Ave., North York, M2M 2R2) ② e-Transfer: inheehuh40@gmail.com (허인희 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