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민주 원탁회의 시민 아카데미온라인 화상으로 121720차 강좌

민주당 박주민 의원 특별 강사로 초대- 검찰개혁 등 한국 정치현안 대담

 

민주 진보인사와 단체들의 모임체인 캐나다 범민주원탁회의가 나눔과 익힘의 장으로 개설한 월례 시민 아카데미의 제20차 강좌가 COVID-19 상황으로 대면회합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화상모임으로 1217() 오후 6시부터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는 특히 초청 강사로 한국의 여당 유력 국회의원인 박주민 의원(더불어민주당)을 초대해 한국의 정치상황과 검찰개혁 등 시국현안에 대해 강연을 듣고 질문답변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100년을 딛고 100년을 향해라는 올해 연간주제의 일환으로모국의 정치상황과 개혁과제, 민주정권 재창출등을 주제로 한 이번 아카데미는 박 의원과 함께 참가자들이 다방면의 성찰과 행동계획들을 모색하는 강론과 토론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박주민 의원은 서울 은평갑 출신 20대 및 21, 2선 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당 검찰개혁 특위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 의원은 공수처법 제정과 개정 등을 앞장서 추진해오는 등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에 열의를 쏟아 왔으며, 정치 입문 전에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의 사무처장으로 사회적 약자 대변과 인권보호에 매진해왔다. 박 의원이 특히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피해자 및 유족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온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내년 4월 실시될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박 의원의 출마설이 돌면서 그의 행보에 정치권 안팎의 이목이 쏠리고 있기도 하다.  

온라인 시민 아카데미 참여는 범민주원탁회의 회원을 중심으로 관심이 있고 뜻을 같이하는 한인동포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접속이 쉽고 보안성도 좋은 ‘Jitsi Meet’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시사 한겨레신문사와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하며,참여를 원할 경우 이메일 혹은 전화로 사전 문의하면 접속방법을 안내한다. < 문의: canadaminju@gmail.com, 416-773-00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