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 마틴 상원의원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 새 회장에 선출돼

● 한인사회 2021. 8. 22. 23:50 Posted by 시사 한겨레 ⓘ한마당 시사한매니져

8월 18~19일 열린 7차 세계 한인정치인 포럼에서

신디 류 미 워싱턴주 하원의원 후임 뽑혀..임기 4년

 

 

첫 한국계 캐나다 연방 상원의원인 연아 마틴 의원이 세계 한인정치인협의회(OKPC)의 새 회장으로 선출됐다.

 

연아 마틴 의원은 지난 8월18~19일 모국 제주도에서 대면행사와 온라인 화상회의를 겸해 열린 제7차 세계 한인 정치인포럼에서 전임 신디 류 미국 워싱턴주 하원의원의 후임으로 4년 임기의 새 회장에 뽑혔다. 신디 류 전 회장은 지난 6년간 회장을 맡아오다 이번에 연아 마틴 의원에게 바톤을 넘겼다.

 

세계 한인 정치인혐의회는 지난 2007년 열린 제1차 세계 한인정치인포럼에서 해외 한인 정치력 신장과 차세대 정치인 육성을 목표로 창설된 전세계 각지 한인 정치인들의 모임이다. 이번 7차 포럼은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해 ‘세계와의 조화, 한반도의 평화’라는 주제로 열렸다.

 

새 회장 연아 마틴 의원은 “뛰어나고 유능한 실행위원회와 함께 회장에 선출되어 영광이며 동료 의원들 그리고 OKPC 회원들과 함께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우리가 앞날을 내다보며 굳건히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조들과 대한민국의 자유를 위해 싸운 모든 분들의 지혜를 갖고 합심해야 한다.“고 당부 인사했다. 연아 마틴 의원은 이어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협의회를 향한 사무국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뒷받침에 고마움을 전하고 “앞으로 4년 동안 모두와 함께 일하기를 기대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세계 한인정치인협의회 새 임원 및 운영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 연아 마틴 캐나다 연방 상원의원. 캐한 의원친선협회 공동회장

▲수석 부회장: 실비아 루크 미국 하와이 주 하원의원

▲실행위원회:

o 신디 류 미국 워싱턴 주 하원의원

o 마크 김 미국 버지니아 주 하원의원

o 조은애 캐나다 연아 마틴의원 수석보좌관

o 이기현 캐나다 연아 마틴의원 보좌진

                                            < 문의: 613-851-4250, grace.seear@sen.parl.gc.ca >

 

세계한인정치인포럼 개막…지구촌 한인 의원 50여명 참석

 

지구촌 한인 정치인 간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모국과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7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이 18일부터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가 주최하는 포럼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세계 한인 정치인들의 역할 모색'을 주제로 미국과 프랑스, 러시아, 일본, 칠레 등 13개국 현직 한인 의원 50여 명이 참여한다.

 

이 중 미국의 임소정 페어팩스 시의원과 박나라 산타클라라시 시의원, 아르헨티나 알레한드로 김 대통령 법률자문실 대외협력국장 등 5명이 현장을 찾는다.

 

씬디류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장이 개회사를, 최종문 외교부 2차관이 축사를 맡는다.

 

전후석 영화 헤르니모 감독과 김흥규 아주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은 특별강연에 나선다.

 

이밖에 차기 협의회 회장 선거와 제8차 포럼 개최지 투표도 진행된다.

 

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