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 신청 마감... '나의 꿈' 주제 에세이, 한-영 모두 가능

6학년~12학년 대상으로 수상학생에게는 장학금과 상장 수여

 

 

온타리오 한국학교협회(회장 신옥연)와 총영사관 한국교육원이 공동 주최하는 ‘나의 꿈’ 에세이 발표대회가 오는 10월9일(토)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6학년(G6)부터 12학년(G12)까지의 한글학교 재학생 및 신규등록 학생들로, 참가등록 마감은 8월31일(화)까지다. 등록 신청은 온라인 링크: https://forms.gle/7fW63oNELyCZguPSA로 하면 된다.

 

대회에 참가할 에세이의 ‘나의 꿈’주제 원고는 한글과 영어 모두 가능하고, 분량은 글자크기 12폰트로 A4 용지 2페이지 이내이며 파일은 MS Word를 사용해야 한다. 기타 상세한 대회 진행 절차는 참가 등록한 학생들에게 별도로 알려준다.

 

이번 대회에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격려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한국학교협회는 이번 대회에 대해 “차세대 청소년들에게 ‘나의 꿈’의 주제는 미래 삶에 있어 건강한 자아관과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면서 “에세이 발표대회를 통해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성찰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이를 통해 폭 넓은 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세대간의 격차를 좁혀 자칫 소통의 부재에서 발생할 수 있는는 단절을 예방할 수도 있다”고 의의를 강조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한국어, 영어로 동시에 발표할 수 있어서 글로벌 한국계 캐나다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인재 육성에 기여함은 물론 청소년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작은 씨앗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각급 한글학교의 재학생과 2세 학생들이 많이 응모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문의: 416-385-0244, info@koreanschools.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