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한인회, 평화마라톤 '가족 건강 걷기대회' 9월18일 개최

● 한인사회 2021. 8. 22. 23:57 Posted by 시사 한겨레 ⓘ한마당 시사한매니져

제16회 평화마라톤대회. .. 팬데믹으로 마라톤은 취소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하며 Sunnybrook공원 5Km 걷기

 

 

토론토한인회(회장 김정희)는 한인의 날을 기념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연례행사인 “제16회 평화마라톤대회”를 오는 9월18일(토) 오전 9시부터 Sunnybrook 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는 COVID-19 팬데믹으로 열지 못했으나, 올해는 상황이 다소 호전됨에 따라 일단 대회를 진행하기로 하되, 코로나 확산여부를 주시하며 행사를 준비하는 한편 대회 종목도 기록경기인 마라톤은 제외하고 가족 및 이웃과 함께 공원을 걷는 ‘가족 건강걷기 대회’로 열기로 했다. 다만 개인적으로 마라톤을 원할 경우 달릴 수는 있으나 공식 기록계측은 하지 않음에 따라 본인이 기록을 측정해야 한다.

 

한인회는 아울러 만약 펜데믹 상황이 더 악화되어 행사개최를 금지하는 주정부의 방역강화 지침이 발동될 경우 대회가 취소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 건강 걷기대회의 코스는 예년에 마라톤 경기를 했던 코스인 Sunnybrook Park에서 약5km 왕복하는 거리를 함께 걷게 된다. 대회 참가비는 개인과 단체 10명이상 등록시 모두 $10 씩이다.

 

참가 등록은 개인의 경우 토론토한인회 홈페이지(www.kccatoronto.ca)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단체는 홈페이지에서 단체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서 한인회 사무국에 접수하면 된다.

 

조국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며 달리는 평화마라톤대회는 지난 2005년 토론토의 소수민족 가운데 최초로 창설돼 한인들뿐만 아니라 비한인도 다수 참가하고 캐나다 주류사회 정치인들까지 동참하는 대회로 관심을 모으면서 한반도 평화통일의 당위성을 알리고 다문화 국가인 캐나다에서 한민족의 저력과 자긍심을 높이는 이벤트로 성장했다.

 

한인회는 “이번 가족 건강 걷기대회가 가족 사랑과 동포 단체들 간의 화합 및 발전을 도모하는 대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함께 걸으면서 가족 사랑은 물론 공동체의 협력과 상생, 나눔에 대해 마음을 모으고 나아가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의 환경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하는 대회가 되기를 희망해 본다.”며 한인 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문의: 416-383-0777, admin@kccatoronto.ca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