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말까지 GO 트랜짓과 TTC 요금 통합 예정

● CANADA 2023. 4. 8. 01:36 Posted by 시사한매니져

 

앞으로 토론토 대중교통 TTC와 GO트레인을 번갈아 타면서 요금을 두번씩 내는 부담과 번거로움이 없어질 전망이다.
온주 스탠 조 교통부 차관은 포드 정부가 올해 연말까지 GO 트랜짓과 TTC의 요금을 통합하는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라고 5일 밝혔다.

포드 수상은 올해 예산 계획의 일부로 요금 통합 프로그램을 GTA 전체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세부 사항이 공개되지는 않았다.
조 차관은 이날 발표를 통해 “통합 프로그램 시행과 관련하여 조만간 구체안을 낼 것”이라면서 “연말까지는 온타리오의 승객들에게 좀더 저렴한 교통비를 부담하게 혜택을 주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토론토를 제외한 다른 지역들의 교통 기관들은 지난해 3월부터 GO트랜짓과 통합하여 승객들의 요금부담을 덜어 주고 있는데, TTC는 아직 통합하지 않은 상태다.

토론토 상공회의소 얀 데 실바 회장은 TTC의 요금 통합 프로그램 계획을 환영하면서, "중요한 첫 단계"라고 말했다.그는 토론토 상공회의소가 적어도 2014년부터 GTA의 요금 통합을 요구해 왔다고 밝혔다.
포드 정부의 계획은 현재 GO 트랜짓에서 지방 교통수단으로 전환하거나 그 반대로 바꿔타는 통근자들에게만 적용할 것으로알려진데 대해 실바 회장은 “최종적으로 모든 주민들이 한 교통 기관에서 다른 교통 기관으로 원활하게 전환 탑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교사·간호사 같은 필수 노동자들의 통근 비용 증가로 인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피어슨 공항 주변이 노동자들의 교통수단 부족으로 하루 백만 대나 차량이 오가는 것을 예로 들었다.

TTC는 COVID-19 팬데믹 이후 승객 감소로 년간 수억 달러의 손실을 보는 바람에 비용 절감을 위해 수십 개 노선 서비스를 대폭 축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