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 식료품 환급 사기 경고

● CANADA 2023. 4. 19. 08:19 Posted by 시사한매니져

캐나다 국세청(CRA)은 연방정부가 추진 중인 식품GST 환급과 관련해 최근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식료품 환급 사기가 유포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CRA에 따르면 사기 이메일은 주로 "지급을 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하고 양식을 작성하세요"라는 표현을 사용해 이용자들을 속여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RA는 이런 메시지들은 가짜이며 클릭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다.
CRA는 또 개인 또는 금융 정보를 요청하는 메세지에도 주의하라고 아울러 경고했다.
연방정부는 올해 예산안에서 일회성 식료품 환급에 대한 내용을 언급한 바 있다. 이는 인플레이션 가중으로 고통을 겪는 캐나다 국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제안된 것이다.

이에 대해 많은 이들이 환급이 이미 진행 중인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고 지적한 CRA는 트위터를 통해 “식료품 환급은 법률이 시행된 후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법안이 하원에서 통과되면 GST 환급 시스템을 통해 송금된다고 설명했다..

GST 환급 법안은 100만 명의 중,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25억 달러 규모의 일회성 식료품 환급을 제공하도록 되어있어 두 자녀를 둔 커플은 최대 467달러, 자녀가 없는 미혼 캐나다인은 최대 234달러, 노인은 최대 225달러를 받을 수 있다.
캐나다 사기 방지센터 (Canadian Anti-Fraud Centre)에 따르면, 지난 1월의 경우 6,610건의 사기 신고가 있었고 3,923명이 피해를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기 피해자는 사기 방지센터 전화 1-888-495-8501나 사기 신고 웹사이트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