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한국교육원, 공주대학교 캐나다 교육실습 지원

공주대사범대 학생들 토론토 내 고등학교에서 4주간 교육실습 실시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장지훈)은 토론토 카톨릭교육청 및 공주대학교사범대(이하 공주대)와 협력하여 2023학년도 공주대 캐나다 교육실습을 토론토 지역 2개 고등학교에서 5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교육실습에는 공주대에서 선발된 9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이들은 교육실습 동안 배정받은 학교에서 과목별 지도교사와 함께하며 수업 참관 및 실제 수업 지도 등 학습지도를 중심으로 실습하게 된다.

이번 교육실습은 예비교사들에게 교사로서의 기본적인 자질과 능력, 국제화 역량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캐나다와 마찬가지로 점차 다문화 이해가 요구되는 한국의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실습 동안 공주대 학생들이 캐나다에서의 교사 생활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고, 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육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토론토카톨릭교육청 관내 중등학교에서 근무하는 한국계 교사들과의 간담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장지훈 교육원장은 “학부생 때 경험한 캐나다에서의 교육실습은 예비교사로서 외국어 능력, 교과 지도에 관한 전문성 신장과 함께 해외 진출 등 교원으로서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데도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캐나다한국교육원은 토론토카톨릭교육청 및 국내 교-사대와 협력하여 모국 대학생의 캐나다 교육실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