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여개 한글학교의 교사들을 위해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개최

캐나다 한국학교연합회(회장 신옥연)가 전국 120여개 한글학교의 교사들을 위한 연례 학술대회와 교사연수를 6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한-캐수교 60주년의 해를 맞아 ‘60년 한.캐 수교 역사와 함께 걸어온 한글학교 가치와 미래방향’이라는 주제로 여는 올해 학술대회 및 교사연수는 차세대의 눈높이 교육환경을 도입하도록 음악과 미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연수 내용에 집중해 현장에서 생동감 있는 한글학교 운영에 목표를 두고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한글학교가 공동체 정신으로 캐나다 전역 한글학교에서 공공외교적 역할에 일조하도록 합동행사를 계획하는 한편 음악과 미술, 디지털 교육에 남다른 열정으로 현장에서 활동하는 강사를 초빙해 지역별, 맟춤 형으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을 보면 6월23~24일 서부 밴쿠버 지역을 중심으로 New Anvely 밴쿠버에서 학술대회를 열고 교사연수를 겸해 장기근속 학교에 축하격려금과 상장 등을 전달하며 연합회와 지역협회 임원 연석회의도 가질 계획이다.

토론토와 몬트리올, 퀘벡, 오타와 등의 온타리오와 동부지역은 9월8~9일 미시사가의 Detta Hotels by Marriott에서 역시 한글학교 교장과 교사 및 관계자들의 학술대회와 연수회를 개최, 활용도 높은 교재개발 연구와 재미있는 한글교실, 역사수업 등 교육지도와 함께 장기근속 격려 및 임원 연석회의 등을 갖는다.

또 7월10일부터 30일까지는 캐나다 전역의 한글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위한 음악놀이와 K-Pop 아카펠라 음악활동, 음악극 만들기, 디지털 교육자료 만들기 등 강좌를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8월12일부터 31일까지는 비대면으로 Chat-GPT 활용 한국어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 전국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연다.

올해 학술대회는 캐나다 한국학교엽합회 주최로 각 지역 한국학교협회가 주관하며, 각지 한국공관과 캐나다한국교육원 후원으로 열린다. < 문의: 416-385-0244, caks@koreanschools.org >

 

한국학교협회, 여름방학 한글 문화 역사체험 캠프 0704-28

캐나다 한국학교연합회(회장 신옥연)가 마련하는 어린이 여름방학 한글·문화·역사체험 캠프가 7월4일(화)부터 28일(금)까지 한달 간 개강에 앞서 수강생 등록을 받는다.

유치원 어린이부터 8학년(G8)까지를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진행하는 캠프는 오전에 9시부터 한글수업을 하고, 한식 점심 후 오후에는 한국의 문화, 역사, 그리고 야외운동과 전통 음악 및 예술 등을 4시까지 익히고 즐기게 된다.

등록비는 오전 9시부터 11시30분까지의 한글 클래스(TDSB)의 경우 4주에 $20이며, 11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는 한 주에 $130,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Early care는 한 주 $30, 그리고 오후 4시부터 5시30분까지의 Late care반은 한 주에 $40이다.

등록은 웹사이트 https://koreanschools.org/summer-camp 하면된다. < 문의: 647-746-3706, info@koreanschools.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