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쏜힐점에서 7~9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접수 마치면 기프트 카드 참여인증 이벤트도 진행

 

 

모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4월10일)에 참여하기 위한 재외선거 신고․신청 마감 기한이 이번 주말 10일로 다가왔다. 오는 3월27일부터 4월1일까지 6일간 치러지는 재외선거에 투표하기 위해서는 토요일인 10일 밤 12시까지 국외부재자 신고 혹은 재외선거인 신청을 반드시 해야 한다.

토론토 총영사관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신고·신청 마감이 임박함에 따라 인터넷 신고나 공관 방문 등이 어려운 동포들을 위해 지난 주말까지 실시한 현장 순회 접수를 연장해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갤러리아 슈퍼 쏜힐점에서 매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접수를 더 받기로 했다. 마감일이 임박하면서 미쳐 등록을 하지 못한 한인동포들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시간에 쫓겨 급히 하느라 신고·신청에 오류가 있었던 경우도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연장된 추가접수 때는 여권번호, 주민번호, 이메일, 주소 등 인적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올바른 정보를 기재하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재외선관위가 전했다.

선관위는 신고 및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접수를 마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는 참여인증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토론토총영사관 재외선거 순회접수 일정(마지막)]
                                                                     ※ 유효한 여권번호 꼭 필요(여권을 반드시 가져올 필요는 없음)
              - 장소 : 갤러리아 쏜힐점
              - 운영기간 및 시간 : 2024. 2. 7.(수), 2. 8.(목), 2. 9.(금) 17:00 ~ 20:00

토론토 재외선관위 강선미 재외선거관은“재외투표는 해외에 계신 국민들이 대한민국을 위한 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소중한 권리이므로 꼭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고“기간 내에 신고․신청을 하지 못하면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해외에서 할 수 없게 된다”고 밝혔다.

재외선관위는 아울러 선거운동과 관련, 재외 선거운동이 허용된 재외국민이 인터넷 및 문자 이용 등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 선거운동방법 등 재외선거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선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토론토 총영사관 재외선거 안내센터 (416-920-3809, smkang23@mofa.go.kr)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고 밝혔다.

 

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투표자 신고 및 신청,  2월10일 마감

18세 이상 국외부재자 신고 - 재외선거인 신청 마쳐야 투표 가능

토론토 재외선관위, 마지막 순회접수 갤러리아 슈퍼서 3일과 4일

 

재외선거 투표는 3월27일부터 4월1일까지 엿새간

총영사관 외에 한인회관에 3일간 추가투표소 설치

 

 

모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4월10일)의 재외투표를 위한 재외선거인과 국외부재자 신고 및 신청마감이 한 주일 뒤인 2월10일(토)로 다가왔다. 오는 3월27일부터 4월1일까지 엿새동안 실시되는 해외에서의 재외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10일까지 18세 이상 재외국민은 반드시 (재외선거인)신청 및 (국외부재자)신고를 마쳐 투표권자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재외선거인은 영주권자를 뜻하며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해당되고, 국외부재자는 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유학생과 주재원 등 해외에 임시 혹은 일시체류 중인 사람들을 말한다. 재외선거인은 국회의원 총선에 비례(전국구) 선거만 할 수 있으며, 국외부재자는 지역구 선거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신고 및 신청은 인터넷(ova.nec.go.kr), 전자우편(ovtoronto@mofa.go.kr)을 활용하거나, 총영사관 등 공관을 직접 방문, 혹은 우편을 이용해 할 수 있다.

토론토 총영사관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를 위한 신고 및 신청 마감이 임박함에 따라 2월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갤러리아 수퍼마켓에서 마지막 현장 순회접수를 실시한다. 아울러 신고 및 신청을 마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는 참여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순회접수는 2월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갤러리아 슈퍼 욕밀점, 오후 4시부터 8시까지는 쏜힐점에서 현장 접수를 받으며, 일요일인 2월4일은 갤러리아 슈퍼 쏜힐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토론토 총영사관 강선미 재외선거관은 “10일까지인 기간 내에 신고․신청을 하지 못하면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해외에서 할 수 없게 되므로, 서둘러 신고․신청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 선거관은 재외선거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토론토총영사관 재외선거 안내센터 (416-920-3809/smkang23@mofa.go.kr)로 연락하거나, 토론토 총영사관 재외선거 공식 인스타그램 (ovanec_toronto), 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nec.go.kr)를 보면 알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토론토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3월27일(수)부터 4월1일(금)까지 엿새동안 진행되는 재외투표 기간 중 총영사관 공관 투표소 외에 한인동포들의 편의를 위해 한인회관에 주말 3일간 운영되는 추가 투표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총영사관 투표소에서는 3월27일부터 4월1일까지 6일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가 가능하며, 한인회관 추가 투표소에서는 3월29일(금)부터 3월31일(일)까지 3일간 역시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를 할 수 있다. < 문의: 416-920-3809 >

 

출처: https://sisahan.com/10266 [시사 한겨레 ⓘ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