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수상, 곧 재개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목록 대폭 늘려 발표

                           

온타리오 주는 14오는 519일로 예정한 업종별 첫 단계 재개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 대상은 보건당국의 국민 건강 조언을 따르고 신체적인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이 잘 갖춰진 사업장에 초점을 맞춰 시행된다.

더그 포드 수상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은 좋은 뉴스입니다"라고 운을 뗀 뒤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보고 있다. 만약 우리가 의학적인 조언을 따르고 시간을 들여서 제대로 한다면 우리는 더 많은 사업장들을 열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을 다시 일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자리를 되찾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위험은 현실적이 되기 때문에 경계해야 한다.“라며 일부 영업 허용 업종을 발표했다.

포드 수상은 그러나 "방심할 수 는 없다. 우리는 COVID-19 사건 번호를 매처럼 지켜볼 것"이라며 기업들이 준비가 되어 있을 때만 다시 문을 열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고 방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온타리오의 첫 번째 경제 회복 단계에는 건설 프로젝트 재개와 일부 직장 재개, 계절별 활동 및 의료 환경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학교나 주간 보호(Day Care)등이 언제 다시 문을 열 수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

519일부터, 허용되는 재개장 업종은 거리에 입구가 있는 쇼핑몰 이외의 소매점은 물리적 거리 측정으로 재개장할 수 있다. 또 야외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많은 개인 스포츠 경기들도 19일부터 가능해진다. 다만 빅토리아 데이 연휴를 앞두고 16일부터 골프장, 마리나, 개인 공원은 개장할 수 있게 허용된다. 골프장의 경우 화장실은 클럽하우스만, 테이크아웃은 레스토랑만 가능하다.

개인 공원과 야영장은 시즌을 위한 준비가 가능하고, 소유주가 정규 시즌 계약을 체결한 트레일러와 레크리에이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동물을 관리하는 사업체들은 동물을 돌보고 탈 수 있도록 허락된다.

또한 도서관이 픽업을 위해 문을 열 수 있도록 하고 청소, 도장, 수영장 유지 등 재산 관리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함께 예약 수술도 포함된다.

주정부의 재개장 계획 중 1단계에서는 "집에서 일하는 것은 가능한 한 계속되어야 한다"는 것이지만 점차적으로 사업장이 다시 문을 열게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음 단계의 재개 계획이 언제 시작될 지에 대해서는 "아직 계획은 없다"고 당국자들은 말했다.

주 정부는 지난 달 재개 및 복구 프레임워크에서 각 단계가 최소 2주에서 4주 정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고, 각 시점마다 온타리오 주 보건 담당 최고 의료 책임자는 특정 규제를 강화하거나, 단계를 연장하거나,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조언한다.

COVID-19 환자 수가 다시 급증할 경우 그 지역이 어떻게 진로를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포드는 "우리는 항상 최고 의료 책임자의 조언을 따른다"고 말했다.

크리스틴 엘리엇 보건부 장관은 이날 회견에서 언제 온타리안들이 그들의 가족 외에 신체 접촉을 확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아직 최종 답변은 할 수 없지만 연구하고 있다""주정부는 언제 종교적인 환경이 정기적인 운영을 재개할 수 있을지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여 교회예배도 당분간은 가능하지 않음을 밝혔다.

더그 포드 수상은 이날 또 식당들은 당분간 문을 닫아야 하고, 당분간은 테이크아웃으로 제한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포드 수상은 "사람들이 특히 식당 영업 재개를 원하지만 다시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최고 의료 책임자와 보건팀의 승인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타리오 주정부가 말한 1단계를 종합하면, 산업 서비스 및 소매 부문에서는 건설의 경우 필수적인 작업영역 제한을 해제하고 모든 건설 프로젝트를 재개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노점 입구가 도로변에 있는 소매점을 오픈하고, 다만 쇼핑몰 외부에 위치하며, 물리적인 거리를 둘 수 있도록 제한한다.

모터사이클, 보트 및 기타 모터 및 레크리에이션 차량(: ATV)을 포함하여 신차 및 중고차, 트럭을 포함한 자동차 대리점도 열 수 있다.

프로덕션, 배급, 출판 및 스튜디오, 대화형 디지털 미디어, 필름 및 텔레비전 사후 제작을 포함한 음악 녹음과 같은 미디어 작업도 재개할 수 있다. 또한 신문, 비디오 게임 그리고 책을 포함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출판도 포함된다.

생명공학, 농업 및 산업연구개발 연구소와 같은 물리, 공학, 생명과학 분야의 연구 및 실험개발 수행과 관련된 비필수적 전문 서비스도 개방된다. 배기 가스 검사 시설에서 중차량의 배기 가스 검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게 된다.

야외 활동 및 계절 활동으로는 골프 연습장, 마리나, 로드 앤 건 클럽, 사이클 트랙과 같은 계절별 비즈니스고 개장할 수 있다. 개인 혹은 단일 선수를 위한 스포츠 활동을 허용하며 거기에는 공인된 지방 스포츠 기관, 국가 스포츠 기관 또는 공인된 지방 훈련 센터에서 실시하는 훈련과 경기가 포함된다. 아울러 관중 없이 신체적인 거리를 유지하면서 경기를 할 수 있는 실내외 비팀 스포츠 경기가 포함됩니다.

이밖에 관리, 커뮤니티 및 가정 서비스 부문은, 병원, 독립적인 보건 시설, 클리닉 및 개인 의료 서비스를 포함하여 예정된 수술과 절차를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다시 시작한다.

수술 및 시술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고, 심리학, 중독상담 등 직접 상담과 소아 치료 센터와 같은 보건 전문가가 제공하는 가상 서비스 외에 직접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다.

또 몸치장, 애완동물 앉기, 애완동물 훈련, 정기적인 수의사 예약 등 동물과 애완동물을 위한 서비스도 재개할 수 있다.

픽업 또는 배달용 라이브러리, 즉 가사도우미, 조리사 등 국내 서비스 등 공중보건 가이드라인을 준수할 수 있는 실내외 가사 서비스 재개를 허용하고 청소, 도장 및 풀 유지 보수와 같은 유지보수, 수리 및 재산 관리 서비스에 대한 필수 작업 공간 제한을 해제하게 된다.

다음 2단계에서는 온타리오 주정부가 훨씬 더 많은 작업장과 야외 공간을 열고 더 큰 모임을 허용하게 된다. 3단계에 이르면 주 정부는 공개모임에 대한 규제를 더욱 완화하고 모든 사업장을 개방할 예정이다.

그러나 콘서트나 스포츠 행사 같은 대규모 대중 집회는 예상 가능한 수준까지의 안정을 위해 계속 제한된다.

3단계 각각 2~4주 동안 보건당국으로부터 모니터링을 받게 된다.

현행 비상령에 의해 동일 가구가 아닌 5명 이상의 집회는 계속 불법이다. 포드 수상은 이날 온타리오주 정부가 모일 수 있는 인원을 확대할 준비는 아직 돼 있지 않다고 밝혔다.

온타리오 주에서는 14일의 경우 지난 6주 이상 동안 이 지방에서 새로운 COVID-19 발생건수가 가장 적었다. 보건 당국은 258명의 새로운 발병 사례를 보고, 21,494명의 확진자를 집계했다.

이는 211건의 신규 신고가 접수된 지난 329일 이후 하루 만에 가장 적은 신규 건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