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할톤, 해밀톤, 나이아가라, 윈저, 욕지역 등은 당분간 현상 유지 

         

온타리오주는 717일부터 GTA 지역을 제외하고 COVID-19 재개장 계획 3단계로 이동한다.

다만 GTA지역과 남부 온타리오의 일부 지역은 예외이며, 당분간 현재와 같은 2단계에 머무르게 된다.

온주는 현재의 물리적 사회적 거리 준수와, 강화된 청결 규정, 그리고 플렉시글라스 장벽을 포함한 상당 수준의 건강과 안전 조치들을 시행하고 있는데서 나아가 식당에서의 실내 식사, 라이브 공연 예술 쇼, 그리고 영화관과 놀이터 재개장과 같은 활동들을 3단계에서 허용한다.

3단계에서는 또한 종교 예배, 결혼식 또는 장례식을 위해 실내에 모이는 사람들이 한 방에 최대 30%를 계속해서 채울 수 있다. 아울러 스포츠 시설과 체육관이 다시 문을 열 수 있지만, 팀 스포츠를 하거나 개인 훈련을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체적인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놀이공원과 워터파크는 3단계에서는 재개장 할 수 없다.

더그 포드 온주 수상은 13일 회견에서 "우리 지역 구석구석이 업무에 복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오늘은 다음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며 3단계 진입계획을 밝혔다.

주 정부는 3단계에서 최대 50명까지의 실내모임과 최대 100명까지의 야외 모임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신체적인 거리를 두는 것은 같은 가정이나 기성 사회 계층이 아닌 모든 사람들에게 여전히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다만 아래 명시된 지역의 보건구역에서는 당분간 2단계가 계속 유지된다.

Durham Region Haldimand-Norfolk Halton Region Hamilton

Lambton Niagara Region Peel Toronto Windsor-Essex County York Region.

포드 수상은 "이 지역들은 나중에 2단계에 진입이 가능할 때까지 단지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크리스틴 엘리엇 온주 보건부 장관은 이날 온타리안들이 안전하게 규제 완화를 즐기기 위해서는 얼굴 가리개 착용, 손 씻기, 신체적인 거리 조절과 같은 건강 조치들을 준수하는 것이 열쇠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남은 지역들도 가까운 장래에 3단계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환자들이 계속 줄어들고 있고 병원의 입원 환자 수도 감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6월 초에는 COVID-19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지금보다 5배나 많았다.

토론토시, 9월말까지 모든 주최 행사 취소 연기

한편 토론토시는 9월말까지 시 주도의 모든 야외 특별 행사를 취소 혹은 연기했다.

존 토리 시장은 13일 브리핑에서 "COVID-19 확산을 줄이기 위해 시 주도로, 시에서 허가한 야외 특별행사 축제와 기타 대규모 집회들을 9월말까지는 취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취소 연기되는 행사는 보통 도로, 공원, 시민 광장과 같은 도시 또는 다른 공공 장소에서 열린다.

행사 가운데는 원래 1018일 일요일 열릴 예정이던 스코시아은행 토론토 워터프런트 마라톤이 취소되고 101일부터 31일까지 가상 경주가 대신 열릴 예정이다. 그리고 무료 밤샘 현대 미술 행사인 ‘Nuit Blanche’103일 온라인으로 이동해 열릴 예정이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는 올해 무엇을 할 계획인지 곧 발표할 것이라고 토리 시장은 말했다.

토리 시장은 또 재개장계획 2단계에서 허용되는 옥외체육시설 허가 및 시 공원, 임업 및 휴양관 등에서 허용하는 활동은 포함되지 않으며, 전문적인 스포츠 경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밝혔다.